푸드

정갈한 맛과 멋, 한식 디저트 가게 4

2019.09.19

by 우주연

    정갈한 맛과 멋, 한식 디저트 가게 4

    서울에서 전 세계의 모든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요즘. 이국적인 음식은 우리에게 특별한 경험은 주지만 한국 사람에겐 역시 한식이 최고 아닐까요? 정갈하고 건강한 즐거움을 주는 한식 디저트 가게 네 곳을 소개합니다.

    강정이 넘치는 집

    강남 한복판에서 이북 인절미와 식혜, 오미자차를 맛볼 수 있는 강정이 넘치는 집. 젊은 셰프들이 ‘젊은 전통’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떡과 한과 등 한식 디저트를 선보이는 곳이에요. 시그니처 메뉴는 ‘깨말이’로 깨로 만든 얇은 판 안에 다양한 견과류와 말린 과일을 가득 넣어 먹는 것만으로도 건강해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답니다. 국내 유명 산지에서 재료를 들여와 직접 만드는 청과 재료 등을 활용해 100% 수제 강정을 전통 방식 그대로 제작하는 것이 특징이죠. 특히 견과류 에너지 바 형태로 재해석한 강정이 인기!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435
    문의 / 02-2201-0447

    금옥당

    건강한 단맛을 느끼고 싶다면 금옥당의 양갱을 추천해요. 국내산 팥으로 팥소를 만들어 은은한 단맛과 더불어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죠. 팥, 녹차, 쌍화, 밀크티 등 무려 열여섯 가지 맛의 양갱은 나이를 불문하고 많은 이들의 취향을 저격한답니다. 그중에서도 젊은 고객들의 ‘원픽’은 밀크티 양갱. 그 밖에도 마일드 커피, 쌍화차, 녹차 등 곁들이기 좋은 음료도 갖추고 있어요.


    주소 /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11라길2
    문의 / 02-322-3378

    연남방앗간

    서울에서 힙한 동네 중 한 곳인 연남동에 자리한 연남방앗간. 70년대에 지은 2층짜리 주택을 개조한 이곳은 기존 가정집 내부의 목재와 손때 묻은 가구가 어우러져 익숙하면서도 정감이 느껴져요. 참기름은 착유하는 방식도 다양하지만 방식이 같더라도 누가 짜느냐에 따라 맛이 다른 것이 특징이에요. 이런 참기름의 매력을 알리고 싶어 주인장이 직접 발로 뛰며 공수해온 전국 각지 장인들의 참기름이 연남방앗간의 대표 제품이죠. 참기름을 이용해 만든 ‘참깨 라테’의 고소한 맛은 한식 디저트의 매력을 담뿍 느끼게 해줍니다.


    주소 /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29길 34
    문의 / 070-4200-2200

    김씨부인

    김씨부인에서는 단아하고 기품 있는 한식 디저트를 맛볼 수 있어요. 김씨부인의 대표 메뉴는 계절에 맞게 구성되는 ‘소반 차림’. 죽과, 한과류, 정과류, 떡 등이 소반 차림으로 나오는데, 정갈한 플레이팅과 담백한 맛에 눈과 입이 모두 즐겁답니다. 선선해지는 계절, 경산 대추가 들어간 대추 라테, 가평 잣으로 맛을 낸 잣 라테 등 독특한 라테 한 잔이면 몸과 마음이 든든해질 것 같네요.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사평대로26길 26-6
    문의 / 02-532-5327

      프리랜스 에디터
      이아란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