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DNA

Beauty

뷰티 DNA

2019-10-04T16:06:08+00:00 2019.10.04|

마블 코믹스 <캡틴 마블>의 캐럴 댄버스는 유전자 조작으로 인간과 크리족을 융합한 슈퍼히어로 ‘미즈 마블’이 되었다가, 이후 새로운 ‘캡틴 마블’로 등극합니다.

영화 <어쌔신 크리드>의 주인공 칼럼 린치(마이클 패스벤더)는 유전자 속 기억을 찾아주는 최첨단 기술을 통해 500년 전 조상 ‘아귈라’의 모험을 직접 체험하죠.

실제로 질병 예방, 병변의 조기 진단 등에 주로 활용되던 ‘유전자 검사’가 뷰티 산업으로 그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타고난 유전자로 만든 ‘유전자 맞춤형 화장품’이 등장한 것!

새로운 테크놀로지를 장착한 뷰티 업계의 혁신 브랜드를 지금 바로 소개합니다.

 

 

뉴트리시스템 ‘DNA 보디 블루프린트(DNA Body Blueprint)’

“물만 마셔도 살이 쪄요”, “운동을 조금만 해도 근육이 너무 많이 생겨요” 등 다이어트 관련 고민이 다양한데요.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선 자신의 체질에 맞는 정확한 다이어트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한다는 사실! 뉴트리시스템은 개인의 체중 감량에 대해 보다 정확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DNA 보디 블루프린트’를 도입했습니다.

간단한 키트로 사용자의 유전자를 검사하고, 이를 바탕으로 40페이지 분량의 필수 영양소, 신진대사, 건강 제안 보고서를 작성해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이뤄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건강한 몸으로 가는 지름길을 알아낸 기분이군요.

 

제네르떼 ‘맞춤 헤어 탈모 솔루션’

남녀를 막론하고 탈모를 고민하는 시대.

‘숍에서 관리하는 것만큼 조금 더 과학적이고 근본적인 두피 및 탈모 예방과 관리법은 없을까?’ 생각했다면 주목하세요. 제네르떼가 유전자 맞춤 탈모 관리를 제시하는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샴푸를 선보였으니까요!

제네르떼는 DTC 유전자 검사를 통해 호르몬성 탈모, 열성 두피, 모발 굵기 등과 관련된 개개인이 타고난 유전자값을 측정하여 자신에게 꼭 맞는 맞춤 제품 솔루션으로 체계적인 관리를 제공합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불태라 하죠. 원인을 알고 나를 알면 백번 싸워도 (모발이) 위태롭지 않을 거예요!

 

애톨라 ‘스킨 맞춤형 세럼’

스킨케어 브랜드 애톨라는 하루 10분, 매월 피부 테스트를 진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가장 적합한 제품을 추천해줍니다.

애톨라가 얼굴에 붙이는 특별한 센서를 우편으로 보내오면, 센서를 얼굴에 붙여 피부 유분과 수분, pH 레벨 등 다양한 피부 컨디션을 측정하는 아주 간단한 방식이에요.

동시에 피부 상태나 생활 방식에 관한 질문에 응답하면 끝! 간단하죠? 현재로선 맞춤형 세럼으로 처방하지만, 앞으로는 철저한 피부 평가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포뮬러로 더욱 세분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해요. 이 브랜드, 국내 도입 대찬성입니다.

 

아이오페 ‘피부 유전자 분석과 스킨 솔루션 서비스’

최근 명동 아이오페 플래그십 스토어 2층에서는 신기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박사 연구원이 최첨단 기기로 전반적인 피부 상태를 집중 측정하고 이와 함께 보습, 탄력, 색소, 항산화 등의 20개 피부 유전자를 분석한 것.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아이오페 공식 인스타그램입니다.(@iope_official)님의 공유 게시물님,

약 90분간 진행되는 이 서비스는 타고난 피부 유전자를 확인하고 현재 피부 상태를 꼼꼼하게 체크해요. 나아가 피부 상태를 개선하기 위한 관리 방법과 생활 습관을 제시, 개개인에게 꼭 맞는 솔루션을 제안합니다. 센세이션과 같았던 이번 이벤트는 내년 아이오페랩 리뉴얼과 함께 다시 오픈한다고 해요. (현재는 단계를 간소화한 전문가 피부 측정 카운슬링 솔루션 진행 중!)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아이오페 공식 인스타그램입니다.(@iope_official)님의 공유 게시물님,

 

아이오페는 피부 유형에 맞는 성분을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통해 즉석에서 배합하는 ‘테일러드 세럼’과 ‘3D 프린팅 마스크’를 선보였죠. 하루가 멀다고 쏟아져 나오는 뷰티 제품 사이에서 진짜 ‘널 위해 준비했어’를 외치는 아이오페. 이보다 혁신적일 수 있을까요?

2019년 기준 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는 14조4,000억원에 달하며, 화장품 브랜드는 1만여 개가 넘습니다.

속속 쏟아져 나오는 뷰티 제품 사이에서 ‘최고 스펙’보다 ‘최적 맞춤’으로 포지셔닝해 눈길을 사로잡는 브랜드. 다가올 미래가 기대되는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