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떡볶이 신흥 강자

2019.09.24

by 우주연

    떡볶이 신흥 강자

    떡볶이는 항상 옳고 존재 자체로 소중하지만, 그중에서도 먹지 않고는 못 배길 ‘치트키’를 사용한 떡볶이를 소개합니다. 배달 떡볶이의 고유명사로 자리 잡은 엽기떡볶이와 신전떡볶이를 이을 신흥 강자는?

    청년다방

    다른 떡볶이와 달리 길쭉한 가래떡이 특징인 청년다방의 떡볶이. 대표 메뉴는 차돌박이 떡볶이에요. 그냥 먹어도 맛있는 차돌박이가 떡볶이와 만났으니, 맛이 없을 수가 없겠죠? 함께 올라간 파채는 아삭한 식감을 선사합니다. 통오징어튀김이 올라간 통 큰 오짱 떡볶이도 인기 메뉴 중 하나. 특히 ‘단짠’의 매력에 푹 빠지게 만들 버터갈릭 감자튀김은 꼭 시켜야 할 메뉴랍니다.


    신참떡볶이

    들어간 향신료에 따라 떡볶이 맛도 다양한데요. 후추가 들어간 칼칼한 떡볶이 맛을 선호한다면, 신참떡볶이에 도전해보세요. 인기 메뉴는 고구마 무스를 올려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더한 달고마 떡볶이랍니다. 국물과 무스를 섞으면 칼칼한 맛이 중화되므로 따로 떠먹는 것이 좋아요. 맛은 순참, 달참, 신참 순서대로 맵기가 강해지니, 참고하세요.


    걸작떡볶이치킨

    떡볶이도, 치킨도 먹고 싶다면? 걸작떡볶이치킨을 추천합니다. 시그니처 메뉴인 국물 떡볶이 치킨 세트를 주문하면 매콤한 국물 떡볶이와 순살 치킨을 함께 즐길 수 있어요. 단골들이 걸작떡볶이치킨을 즐기는 방법! 우선 떡볶이 안에 치즈가 굳기 전 떡볶이와 치킨을 따로 먹어요. 그 후 치킨을 떡볶이 국물에 ‘찍먹’ 하거나 토핑처럼 치킨을 넣어 먹어도 좋아요.


    불스떡볶이

    먹방 영상에도 종종 등장하며 인기 순위에 오른 불스 떡볶이는 고춧가루와 후추의 매운맛, 마늘의 알싸함을 강하게 느낄 수 있는 떡볶이예요. 불스 치즈 기본 세트는 알뜰 치즈 떡볶이, 튀김 세트 당면, 음료로 구성된 가성비 갑 메뉴예요. 매운맛은 1단계부터 5단계까지 선택이 가능해요. 이곳의 떡볶이는 넓적한 당면이 기본이기 때문에, 당면 마니아들에게 안성맞춤이랍니다.


      프리랜스 에디터
      이아란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