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이한 커플, 현아-던

daily issue

특이한 커플, 현아-던

2019-11-05T15:21:45+00:00 2019.11.05|

열애 사실 공개와 동시에 거센 후폭풍을 일으켰던 가수 현아와 던. 함께 신곡을 발매하면서 서로 경쟁 아닌 경쟁을 펼치게 되었습니다.

현아와 던은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 선후배이자 유닛 ‘트리플 H’로 함께 활동했습니다. 그러던 중 지난해 8월 두 사람의 열애설이 처음 보도됐는데요, 당시 소속사 측은 두 사람이 친한 선후배 사이일 뿐 연인 사이는 아니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하지만 현아와 던은 보란 듯이 언론 인터뷰를 통해 “교제한 지 2년 됐다”고 열애 사실을 쿨하게 인정했습니다.

당시 그룹 펜타곤 소속이었던 던(당시는 ‘이던’)과 솔로로 입지를 다지던 현아의 열애 사실은 팬들에게 충격으로 다가갔습니다. 후폭풍도 만만치 않았죠. 던은 팀에 민폐를 끼쳤다는 비난을 피하기 어려웠고, 현아 역시 트리플 H로 활동하는 동안 일보다 연애를 한 것이냐는 비난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이에 소속사의 초강수도 이어졌죠. 두 사람의 스케줄을 모두 취소한 데 이어 퇴출을 발표한 겁니다. 민폐를 끼쳤을 수는 있지만, 과연 퇴출까지 이어져야 했던 사안이었는지는 쉽게 판단을 내리기 어려워 보입니다. 결국 현아는 지난해 10월, 이어 11월에는 던까지 큐브엔터테인먼트와 계약 해지에 합의했습니다.

쿨하게 열애 사실을 고백했던 두 사람인 만큼, 소속사와 계약 해지 후에는 자유로운 연애가 이어졌습니다. 현아와 던은 함께 여행 간 사진, 데이트하며 찍은 사진 등 달콤한 커플의 모습을 SNS로 공개했습니다.

두 사람은 사랑과 함께 일도 함께했습니다. 올 초 현아와 던은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피네이션과 전속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후 앨범 작업을 진행해온 이들은 같은 날 새 앨범을 발표합니다. 공식 커플이 같은 날, 같은 시각 신곡을 발표하는 일은 아이돌 사상 처음 있는 일입니다.

두 사람의 결정에 대해 싸이는 지난달 SNS에 “실로 특이한 커플입니다. 사랑과 무관하게 일은 서로 공유 안 합니다”라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View this post on Instagram

@hyunah_aa @hyojong_1994 실로 특이한 커플입니다. 사랑과 무관하게 일은 서로 공유 안합니다. 서로의 타이틀곡, 안무, 뮤비 아이디어 등등 저에게만 알려주고 서로에겐 비밀이라고 합니다. 심지어 컴백시점을 놓고 서로 먼저 내겠다고 합니다. 언젠가 두 사람이 댄스배틀 함 하지 싶습니다. #따로또같이 #같이또따로 Truly a unique couple. While be lovers, they keep their works separate. Their new singles, choreographies, MV concepts were shared with me and kept as a secret from each other. Their competitive nature showed as they want to release their music first. I bet they soon gonna have a dance battle. #togetherbutindependent #independentyettogether

A post shared by PSY (@42psy42) on

이들은 최근 JTBC <아는 형님>에도 함께 출연하는 등 파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두 사람이 함께하며 일으키는 시너지가 일과 사랑을 모두 잡으며 어떤 결과를 만들어낼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열애 공개 이후 처음 발표하는 현아의 디지털 싱글 ‘플라워 샤워’, 팀에서 나와 홀로서기 후 처음 발표하는 던의 디지털 싱글 ‘Money’는 5일 공개됩니다. 두 사람은 음원만 따로 내고, 공동 쇼케이스를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이 또한 전례 없는 일이죠. 연인이자 동료 가수인 두 사람. 각각의 매력으로 펼칠 선의의 경쟁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