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미리 준비하는 연말 모임

2019.11.28

by 황혜영

    미리 준비하는 연말 모임

    2019년이 얼마 남은 지금, 가족과 친구, 연인, 직장 동료 소중한 사람들과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 모임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남들보다 빠르게, 분위기도 살린, 연말 모임 하기 좋은 핫 스폿을 소개합니다.


    성수동 오프라인샵

    연말 모임이 이젠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에게 단순히 안부를 묻고 끝나는 그런 자리가 아닌 같습니다. 장소를 섭외하는 사람에겐 지난 1 얼마나 ‘인싸력’을 키웠는지 뽐내는 자리일지도 모르죠. 당신이 연말 모임 장소로 성수동 오프라인샵을 선택한다면 더더욱이요. 의류 브랜드 ‘91,2’ 디자이너와 패션모델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곳으로 의류, 공연, 맛있는 요리를 곳에서 즐길 있는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음식과 옷이라는 가지 장르의 조합이 젠틀몬스터 쇼룸을 디자인한 디자이너의 손에서 탄생한 공간에서 각자도생하며 어우러지죠. 대개 하나가 괜찮으면 하나는 부족하기 마련이지만, 오프라인샵은 어떤 목적을 갖고 찾든 120% 만족감을 얻을 있답니다. 대표 메뉴는 살치살 스테이크, 베이컨 고르곤졸라 크림 파스타.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19 10

    한남동 왕슈슈

    건강한 중식? 조미료와 향신료가 가득해 건강하지 않을 것만 같은 중식에 대한 오해를 숨에 무너뜨린 . ‘왕삼촌이라는 이름에서 친근감이 느껴지는 한남동 왕슈슈가 바로 그곳입니다. 왕슈슈는 1924년부터 3대째 중화요리를 이어온 곳으로 무엇보다 중식 하면 절대 빠져선 안 될 것만 같은 굴소스, 두반장, 캡사이신 등을 사용하지 않는 ‘건강한 중화요릿집’이랍니다. ‘왕마마(왕엄마)’, ‘왕슈슈(왕삼촌)’, ‘왕빠바(왕아빠)’ 귀여운 네이밍을 가진 코스 요리도 있어 가족과 함께 방문하길 추천해요. 연말이면 잦은 술자리에 화학조미료를 자주 섭취할 것만 같은 시기. 하루만이라도 건강한 중식을 먹고 싶다면 왕슈슈에 가보세요. 대표 메뉴는 가지튀김, 동파육, 망고크림새우.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55 11

    망원동 복덕방

    연말 모임에 막걸리가 빠질 수는 없죠. 평소에 알던 막걸릿집과는 차원이 다른 신세계를 선보이는 . 이름도 푸근한 망원동 복덕방도 연말 모임 장소로 제격입니다. 논현동 먹자골목에서 연남동으로, 연남회관에서 성공 신화를 이어온 막걸리 베테랑 사장님에게 맛있는 안주를 시키면 그에 걸맞은 막걸리를 큐레이션해주는 인상적인 곳이랍니다. 막걸리의 단맛을 내기 위해 넣는아스파탐이라는 재료를 넣지 않은 이른내추럴 막걸릿집’, 인심 좋은 복덕방은 연말 모임에 2 장소로 제격이겠네요. 지도에 무턱대고 복덕방을 검색했다간 망원동의 모든 공인중개사를 만날 있으니 망원동 복덕방 검색하세요. 대표 메뉴는 복덕방 수제 떡갈비, 복덕방 인생 육회, 두부김치(흑임자 두부, 묵은지).

    서울시 마포구 포은로8 5

    한남동 마라

    마라의 열풍을 연말 모임에도 이어가볼까요? 한남동 마라는 생긴 지는 됐지만 최근 마라탕, 마라샹궈 등의 음식 열풍으로 새롭게 주목받은 곳이자 이연복 셰프가 극찬했다는 쓰촨요리 전문점입니다. 중국에 간 듯한 느낌의 외관과 내부 공간에서 , 직접 중국에서 들여온 향신료로 맛을 요리로 놀라게 되는 . 얼얼해지는 마성의 마라샹궈를 입맛에 맞게 조절해 먹을 있는데요, 쓰촨요리 전문점이니만큼 아주 맵게 드실 것을 추천합니다. 1년간의 수고를 마라의 화끈함으로 날려보세요. 대표 메뉴는 훠궈, 마라샹궈, 수안라탕면.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45 4

      에디터
      김시화(프리랜스 에디터)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