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예술 애호가를 위한 신박한 앱 4

2019.12.12

by 황혜영

    예술 애호가를 위한 신박한 앱 4

    혹시 스마트폰을 쓰는 시간 대부분을 SNS 탐방이나 지도 확인하는 것으로 보낸다면, 지금 색다른 경험을 해볼 있는 앱을 소개합니다. 특히 당신이 예술가이거나 예술 애호가라면 창조적인 에너지를 불어넣을 수도 있죠. 드로잉 경험에서부터 예술가들을 위한 공유 플랫폼까지, 다운로드 받을 준비되었나요?


    Daisie

    협업을 빼고는 이제 브랜딩과 마케팅을 논할 수가 없는 시대. 그리고 어느 때보다 모든 것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시대. 가지를 동시에 가능하게 만드는 앱이 있습니다. ‘데이지 공유 비전을 가진 아티스트 크리에이터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으로 2019  론칭하자마자 예술계에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데이지는 <왕좌의 게임>에서 아리아 스타크로 이름을 알린 배우 메이지 윌리엄스가 그의 친구 산트리와 함께 만든 앱입니다. 어느 돔이 메이지에게이쪽 분야(Creative Industries)’ 문제가 있다고 의문을 제기한 순간부터 예술 분야 사람들을 이어주고 협업하게 해줄 플랫폼을 만들게 되었다고 하죠.


    데이지는 세계 많은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가 서로 영감을 얻고 협업하며 발전할  있도록중간자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각자가 원하고 필요로 하는 조건에서 서로를 찾아낼 있도록, 순수하게 아티스트의 순수한 성공을 위한 조력자인 셈이죠. 창의적인 협업을 위한 놀이터, 데이지에서 세계 다양한 예술가를 만나보세요.

    Just a Line

    구글에서 제작한 증강현실(AR) , ‘저스트 어 라인’ 시작하면 쉽게 휴대폰을 내려놓지 못할 만큼 중독적인 앱입니다. 이름에 걸맞게 화면에 하얀 선으로 그리면 되는데, 선을 그린 동영상 촬영을 시작하면  하얀 선이 함께 녹화가 되면서 정말 현실에 있는 같은 느낌을 줍니다.

    일상의 특별한 순간을 인스타 스토리로만 찍어 올렸다면, 여기에 조금 생동감을 더해보세요. 화면에 손가락으로 쓱쓱 그리기만 해도 선이 살아 숨 쉬는 같은 놀라운 경험을 있으니까요. ‘친구와 함께 그리기기능도 있습니다. 주변의 다른 이용자와 함께 그릴 수도, 그들이 그린 선과 과정을 수도 있고, 공유할 수도 있죠. 화면에 그림을 그리는 것만으로도 가능한 색다른 영상 경험, 지금 체험해보세요.

    Procreate Pocket

    아이패드 아이폰 그림 그리는 앱으로 가장 유명한 ‘프로크리에이트 포켓’. 2018 애플 앱스토어에 ‘소비자 선정 최고의 아이폰 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오직 아이폰을 위한 앱으로 안타깝지만 안드로이드에는 없다는 사실.

    많은 그림 프로크리에이트가 특별한 이유는 자체 브러시가 있기 때문입니다. 손가락만으로도 필압 지원이 가능해 브러시를 이용해 정교한 그림을 그릴 있답니다. 나만의 브러시를 커스터마이징 있는 게 장점이죠. 게다가 내가 작업한 기록을 비디오로 출력할 수 있다는 점도 앱의 매력입니다.

    단순한 스케치나 컬러를 채워 넣는 이상으로 일러스트레이션과 3D 효과까지 실현 가능하니 전문적으로 그림을 그리는 아티스트도 앱을 적극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애플 펜슬을 이용하면 쉽게 작업을 있답니다.

    Enlight Photofox

    마지막으로 모두를 아티스트로 만들어 엄청난 앱을 소개합니다. 하루 종일 아이폰 화면에 얼굴을 박고 시간 가는 모르게 만들  애플리케이션의 이름은 인라이트 포토폭스.

    바로 iOS 사진 편집 앱인데요. 앱스토어에 홍수를 이루 수천, 수백 개의 사진 앱 있지만 앱은 조금 특별합니다. 기존 앱은 사진에 필터를 씌우거나 명도나 대비를 조절하는 정도로 그친다면, 인라이트 포토폭스는 색조, 채도, 필터 조절 기능에 레이어를 덧씌워 다양한 작업을 있습니다. 쉽게 말해, 가벼운 번의 터치만으로 포토샵을 능가하는 합성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컴퓨터 없이도 ‘누끼 따기 세상 쉽게 있어, 뉴욕이든, 파리든 지구를 넘어 우주까지든 나를 배치해 합성할 있습니다. 게다가 여러 개의 레이어를 혼합해 서로 다른 분위기를 적절히 섞어 색다른 분위기를 만들어낼 수도 있답니다. 아주 기발하면서 초현실적인 예술 작품을 만들 있는 , 평범한 사진에 우주의 기운을 불어넣어보세요.

      포토그래퍼
      ,
      프리랜스 에디터
      김시화
      포토그래퍼
      GettyImagesKorea,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