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2020년, 당신의 미래가 궁금한가요?

2020.02.04

by 송보라

    2020년, 당신의 미래가 궁금한가요?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 점성술을 참고하나요? 그렇다면 2020년의 가장 큰 사건은 명왕성과 토성이 500년 만에 처음으로 염소자리와 일직선에 놓인다는 것입니다. 이건 아주 큰 사건인데요. 명왕성과 토성이 태양과 같은 방향에 있는 건 극히 드문 데다, 1982년에 마지막으로 관찰된 이후 처음이기 때문이죠. 이 합이 있을 때마다 역사적으로 매우 중요한 사건이 터졌습니다. 제1차 세계대전, 제2차 세계대전, 1960년대 문화혁명과 1980년대 경제공황 모두 토성과 명왕성의 합이 일어난 시기와 일치하니까요.

    하지만 점성술사들은 2020년의 이 사건이 반드시 부정적인 영향만 가져오지는 않을 거라고 예측합니다. “토성과 명왕성의 합은 여러 가지 면에서 권력의 대전환에 대한 것입니다. 힘의 재분배를 보게 될 거예요.” <실질적 관계를 위한 점성술>의 저자이자 점성술 쇼 ‘팟캐스트의 유령’ 진행자인 제시카 랜야두(Jessica Lanyadoo)는 이렇게 말합니다. “사회적으로 정부와 기관의 단속이 심해지지만 전 세계 커뮤니티는 환경문제를 직면하게 됩니다. 사람들은 단체 행동과 시위를 하게 될 거고요.”

    “중대한 해입니다.” 리조와 그웬돌린 크리스티가 자주 찾는 점성술사이자 <당신은 원래 그렇게 태어났다: 급진적인 자기 수용을 위한 점성술>의 저자 채니 니콜라스(Chani Nicholas)는 이렇게 덧붙입니다. “2020년이 모든 것은 인간을 위해 존재한다는 믿음에서 벗어나 우리가 살고 싶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 투자하는 해가 되길 바랍니다.”

    또한 2020년 행성의 움직임은 천왕성이 황소자리를 통과해 이동하는 것과 연관되어 여성 인권의 성장을 보여줍니다. “점성술사들은 2020년이 가부장제에서 모계 중심 사회로 변화하는 시점이 될 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당신 안의 별들: 점성술의 동시대적 가이드>의 저자 줄리아나 맥카시(Juliana McCarthy)는 이렇게 설명하기도 했죠. 자, 그럼 2020년에 중요한 사건이 일어날 수 있는, 염두에 둬야 할 시기를 <보그>가 알려드립니다.

    토성과 명왕성이 염소자리에서 만나는 시기(1월 12일)

    2020년 초, 토성과 명왕성, 목성이 염소자리 안에서 일직선에 놓이게 됩니다. 이것은 한 해 동안 일어날 것으로 예측되는 중요한 사건의 시작을 알리죠.  전문가는 이것이 우리에게 개인적으로 혹은 사회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합니다. “더 큰 공포를 경험하게 될 겁니다.” 랜야두는 이렇게 설명하죠. “많은 이가 사회적, 환경적, 정치적 변화의 맥락에서 의문을 제기하게 될 겁니다. 동시에 개개인이 자신의 신체나 건강에도 변화를 겪을 수 있어요.”

    수성의 역행(2월 15일~3월 9일, 6월 18일~7월 1일, 10월 13일~11월 3일)

    두려운 수성의 역행이 2020년에 세 번이나 일어납니다. 점성술적 관점에서 가장 잘 알려진 사건은 소통과 기술적 이슈를 일으킨 것인데요. 심지어 점성술을 믿지 않는 사람들조차 의심을 품었죠. “수성이 역행할 때마다 우리는 계획을 세워서 침착하게 행동하고, 이메일을 재확인하고, 섣불리 새로운 기술을 시도하지 않습니다.” 랜야두는 설명합니다. 하지만 자기 성찰의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재확인하고 재평가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라는 건 사실입니다. 자신의 믿음을 들여다보고 타인과 어떻게 소통하고 있는지 고찰해보세요.”

    금성의 역행(5월 13일~6월 24일)

    금성의 역행이라는 말은 쉽게 들어보지 못했을 겁니다. 왜냐하면 18개월에 한 번씩 일어나기 때문이죠. 개인적인 인간관계에 한해서 변화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금성의 역행은 늘 다양한 관계를 맺으라는 메시지를 전달하죠.” 니콜라스는 설명합니다. “타인과 더 깊은 관계를 맺도록 독려합니다. 특히 그동안 우리가 소홀했거나 거부했거나 무시하던 부분에서요.”

    또한 성 평등에는 긍정적인 사건으로 간주됩니다. “금성은 쌍둥이자리로 역행하고 그 움직임은 여자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높이는 것과 연관됩니다.” 맥카시는 이렇게 설명합니다. 전문가들은 또한 정치적 영향 또한 감지하죠. “쌍둥이자리는 정치적인 면을 관장합니다. 여자들이 더 큰 권력을 가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화성의 역행(9월 9일~11월 13일)

    화성의 역행은 26개월마다 일어나고 2020년 가을에 보게 됩니다. 이번 역행은 양자리를 관통하죠. “점성술에서 화성은 일이 해결되는 것과 연관이 있는 행성입니다. 전투와 연관된 행성이죠.” 랜야두는 이렇게 설명합니다. “그동안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다고 느낀 일에 중요한 진전을 보게 될 겁니다. 부정적인 면은 모두가 방어적이면서 채 준비되지 않은 곳을 향해 달려간다는 거죠.”

    개기일식(12월 14일)

    궁수자리에서 개기일식이 일어납니다. 궁수자리는 교육, 철학, 종교와 관련된 별자리죠. 2020년 말은 점성술의 관점에서 중요한 때입니다. “개기일식은 새로운 시작입니다.” 맥카시는 이 사건이 “진정한 소통, 정치와 미디어를 발견하는 것과 매우 긴밀하게 연관된 주요한 요소”라고 설명했습니다.

    물병자리에서 토성과 목성의 합(12월 21일)

    2020년은 토성과 목성의 합을 중심으로 마무리됩니다. 전문가들은 2019년 한 해 동안 엄청난 변화를 겪은 다음의 새로운 시작으로 봅니다. “우리는 지난 1년 내내 과거를 청산하고 거듭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맥카시는 이렇게 설명합니다. “토성과 목성은 물병자리에서 완벽하게 0도로 겹쳐집니다. 미래의 시작을 뜻하죠.” “우리는 하나의 중요한 점성술적 주기를 마치고 목성과 토성의 합과 함께 새로운 주기를 시작합니다.” 니콜라스가 덧붙입니다. “우리가 어떻게 올해를 마무리하는지는 새로운 주기의 시작을 결정하게 될 겁니다.”

      시니어 디지털 에디터
      송보라
      포토그래퍼
      GettyImagesKorea
      Emily Chan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