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지금 당장 히비스커스차를 마셔야 하는 이유 5

2020.01.20

by 우주연

    지금 당장 히비스커스차를 마셔야 하는 이유 5

    시큼하면서도 달콤한 과즙 향이 나는 히비스커스차는 지루한 생수의 맛에 질릴 때 혹은 커피가 두려울 때 좋은 대안이 된다. 거기에 카페인이 적다는 사실은 아주 좋은 선택으로 이어지게 한다. 고대 이집트에서 수천 년 동안 ‘약’으로 복용해왔다면 이 허브차의 매력 설명이 충분할까?

    1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히비스커스차는 항산화제, 즉 잠재적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산화 요소를 제거하는 데 훌륭하다. 안토시아닌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 심혈관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산화 방지 화합물이기도 하다.

    2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히비스커스차를 마시면 혈압이 낮아질 수 있다는 많은 연구 결과가 나왔다. 히비스커스차가 약물에 대한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그러나 히비스커스차가 혈압약과 불특정한 상호작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의사의 지도를 받는 것이 좋겠다.

    3 암 예방에 효과가 있다

    히비스커스의 폴리페놀 성분이 암 예방에 효과적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그런데 이 연구 결과는 히비스커스 추출물에 기반을 두기 때문에 히비스커스 추출물을 얼마나 함유하고 있느냐에 따라 히비스커스차의 효능도 달라진다.

    4 부기 완화에 도움을 준다

    흔히 ‘다이어트 차’라고도 알려진 히비스커스차는 딸기보다 100배 많은 안토시아닌이 혈관 안에 존재하는 찌꺼기를 제거하고, 하이드록시시트릭산 성분이 신진대사를 조절해 지방을 과도하게 흡수하는 것을 막아준다. 노폐물 배출이 원활해져 부기가 빠지는 것!

    5 수분을 공급한다

    평범하고 지루한 물의 맛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좋다. 히비스커스차는 하루 권장 수분 섭취량을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되는 훌륭한 대안이다. 차를 어떻게 끓이느냐도 중요한데, 너무 오래 끓이면 산화 방지 화합물의 효과가 저하될 수 있다. 3~5분 동안 끓이는 것이 좋다.

      에디터
      우주연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