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스크린에서 되살아날 전설의 뮤지션들

2020.01.14

by 오기쁨

    스크린에서 되살아날 전설의 뮤지션들

    2018년 말 개봉한 그룹 퀸의 멤버 프레디 머큐리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가 영화계를 휩쓸었습니다. 팬들의 성원에 재상영은 물론, 함께 노래하며 볼 수 있는 싱어롱 상영이 따로 잡히기도 했죠. 이후 전설적인 뮤지션의 생애를 담은 전기 영화가 줄지어 제작되고 있습니다.

    스크린에서 되살아날 한 시대의 아이콘들, 누가 있는지 함께 알아볼게요.

    # 고잉 일렉트릭

    최근 미국 매체 아이하트라디오가 영화 <고잉 일렉트릭> 제작 소식을 전했습니다. <고잉 일렉트릭>은 포크 아이콘 밥 딜런의 삶을 모티브로 한 영화입니다.

    밥 딜런은 컨트리 록과 포크, 일렉트릭 포크 록 등 장르를 넘나들며 한 시대의 아이콘이 된 아티스트죠. 그는 ‘Knockin’ on Heaven’s Door’, ‘Blowin’ in the Wind’, ‘Like a Rolling Stone’ 등 수많은 명곡으로 대중음악사를 새로 썼습니다.

    <고잉 일렉트릭>은 <포드 V 페라리>의 제임스 맨골드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라이징 스타 티모시 샬라메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밥 딜런으로 완벽하게 변신할 티모니 샬라메의 모습이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리스펙트

    소울의 여왕 하면 아레사 프랭클린이죠. 파워풀한 목소리로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최초로 입성한 흑인 여성 가수입니다. R&B를 대표하는 뮤지션이자 인종차별에 맞선 상징적인 아이콘이 된 그녀.

    2018년 세상을 떠난 후 지금도 수많은 아티스트가 영감을 받는다고 털어놓는 가수 중 하나입니다.

    영화 제목인 <리스펙트>는 아레사 프랭클린의 노래 제목이기도 한데요, 흑인 인권 운동 현장에서 시위에 참가한 이들이 다 함께 부를 만큼 흑인과 여성을 대변하는 곡으로도 유명합니다.

    아레사 프랭클린 역할은 제니퍼 허드슨이 맡았습니다. 제니퍼 허드슨은 이미 <드림걸즈>에서 에피 화이트 역을 맡아 폭발적인 가창력을 입증한 바 있죠.

    그녀는 에피 화이트 역으로 제79회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거머쥐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영화 <캣츠>에서 그리자벨라 역을 맡아 ‘Memory’를 불러 관객들의 마음을 울린 그녀. 아레사 프랭클린의 명곡을 어떻게 소화할까요?

    # 스타더스트

    역사상 가장 위대한 록 스타이자 글램 록의 선구자인 데이비드 보위. 70년대 음악과 패션을 넘어 한 시대를 대표하는 아이콘이었죠. 그는 화려한 메이크업과 관능적인 의상 등 파격적인 시도로 비난과 조롱, 인기를 동시에 끌어냈습니다.

    처음에는 많은 이들이 낯설어했지만, 곧 도발적이면서도 퇴폐적인 분위기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죠.

    데이비드 보위는 ‘Ziggy Stardust’라는 가상의 외계인 캐릭터를 창조해 자신의 페르소나로 삼았습니다. 음악계와 패션계를 넘나들며 영향을 끼친 보위. 그의 삶이 영화 <스타더스트>로 되살아납니다.

    CNN에 따르면, 메가폰을 잡은 사차 지바시 감독이 배우 소피 터너를 보위 역에 캐스팅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는데요.

    소피 터너가 출연에 긍정적인 뜻을 내비치면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GettyImagesKorea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