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대처하는 마스크 사용 팁

daily issue

코로나19에 대처하는 마스크 사용 팁

2020-02-21T20:35:56+00:00 2020.02.21|

아침에 눈뜬 후부터 밤에 잠들기까지 뉴스를 검색하는 게 일상이 되었습니다. 코로나19 여파죠. 확진자가 혹시 더 늘진 않았는지, 우리 지역은 안전한지 체크하느라 바쁩니다.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출근도 하고, 학교에 가고, 외출을 해야 하는데요. 마스크를 꼭 쓰고, 손을 잘 씻는 수밖에 없습니다. 어렵게 구한 마스크를 올바르게 쓰고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제대로 쓰지 않으면 예방이 제대로 되지 않아 쓰나 마나 한 결과가 되어버리니까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려면 마스크는 언제, 어떻게 써야 할까요? 세계보건기구(WHO)와 질병관리본부 등이 공개한 마스크 사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 마스크는 언제 써야 할까?

건강한 사람이라면 개인적인 공간이나 혼잡하지 않은 곳에서 마스크를 쓸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코로나19 확진자 혹은 의심자와 접촉할 때는 반드시 써야 합니다. 스스로 기침이나 재채기 등 증상을 보일 때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죠.

병원이나 보건소 등 의료 기관을 방문할 때도 혹시 모를 감염에 대비해 쓰는 게 좋겠죠. 또 많은 사람과 접촉하는 직업군에 종사한다면 마스크 착용은 필수입니다.

# 마스크를 쓰기 전에 해야 할 행동은?

전염되지 않으려고 마스크를 쓰는데, 그 마스크조차 더럽다면 소용이 없겠죠.

마스크를 만지기 전에는 손을 깨끗하게 씻는 게 좋습니다. 비누로 30초 이상 깨끗하게 씻는 게 가장 효과적이고, 알코올 새니타이저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마스크 착용할 때 주의할 점은?

마스크를 쓸 때도 꼼꼼히 체크해야 합니다. 먼저 입과 코를 잘 가리고, 마스크와 얼굴 사이에 틈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마스크 사용 중에는 손으로 넓은 면을 되도록 만지지 않는 것도 중요하죠. 손에 있던 바이러스가 마스크로 옮겨갈 수 있으니까요.

잦은 재채기나 기침으로 마스크가 축축해졌다면 새것으로 바꿔야 합니다. 또 일회용 마스크는 아깝더라도 반드시 한 번만 써야 합니다.

# 마스크 사용 후에는?

이미 사용한 마스크는 반드시 뒤에서부터 벗고, 바로 밀폐된 쓰레기통에 버려야 합니다.

이후 잊지 말고 손 한 번 더 씻기!

보그에 업데이트 된 최신 소식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