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리보이, SNS 논란에 사과

daily issue

기리보이, SNS 논란에 사과

2020-05-29T12:02:25+00:00 2020.05.29|

래퍼 기리보이가 SNS에서 경솔하게 행동했다는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기리보이는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 방송사의 뉴스 화면을 캡처해 올렸습니다. 함께 올린 사진에는 최근 사회적으로 쟁점이 된 이용수 할머니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었습니다.

두 명의 앵커 사이로 최근 기자회견을 한 이용수 할머니의 사진을 띄워놓은 것을 두고, 기리보이는 “앵커 세 명인 줄”이라는 문구를 덧붙였습니다.

이용수 할머니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로, 최근 기자회견을 열고 억울함을 토로한 바 있습니다. 네티즌은 그런 분을 두고 게시물을 올린 기리보이의 행동을 지적했습니다. 경솔했다는 겁니다.

비난이 쏟아지자 기리보이는 29일 오전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과의 글을 올렸습니다. 그는 “최근 일어난 모든 일로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너무 가볍게 생각하고 많은 사람이 보는 제 SNS에 생각 없이 경솔하게 글을 올린 것을 사과드린다. 조롱할 의도는 전혀 없었다. 평소 가끔 뉴스를 보곤 하는데 아무 생각 없이 글을 올렸다가 어떤 내용인지 인지하고 글을 바로 삭제했다”고 전했습니다.

View this post on Instagram

최근 수많은 글들이 너무 무섭고 피하려고 했으나 제 멍청한행동들에 대한 댓가들을 받아들이고 피하지않으려고 글을 올립니다.. (많이 생각하고 쓴글이지만 제가 맞춤법과 글을쓰는데 너무 모자라 주변사람들의 도움 수정 부탁없이 하고싶은 말들을 진실 되게 쓰려해서 열심히 생각해서 쓰는 한에서 두서없이 서 봅니다 ) 최근 일어난 모든 일들에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너무 가볍게 생각하고 많은 사람들이 보는 제 sns에 생각없이 경솔하게 글을 올린것을 사과드립니다... 전혀 조롱 을 할 의도 는 없었고 평소 뉴스를 가끔씩 보곤하는데 아무생각없이 글을올렸다가 어떤내용인지 인지를 하고 글을 바로 삭제를 하였습니다 평소에 저는 멍청하고 생각없는 행동을 자주 하곤합니다.. 활동적으로 생활을 하려 운동도 하고 좀더 여느 사람들과도 좀 어우러져지고싶었는데 너무 과한 저의 선을 넘는 행동들과 저의 모든 멍청한 행동들..의욕이 넘처 확 터져버렸던것같습다. 앞으로 좀더 생각을 하고 행동하겠습니다. 기분나쁘 신분들껜 철없는 저의 행동에 너무 죄송하다는 말을 하고싶습니다. 저의 철없는 행동에 걱정 끼쳐드린 회사 식구들과 저와함께 일을 진행중인 모든 관계자들, 지인들과 제 팬분들 그리고 제 글에 불쾌감을 느끼신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워낙 혼자만 사는 사람인지라 제주변분들과 저를 봐주시는 모든분들깨 죄송하다는 말전해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할머님의 힘드신 행보 응원하겠습니다! 그리고 너무 죄송합니다 최대한 정중하게 글을쓰고싶어서 잘못된 문장들과 맞춤법들 스정해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틱톡 공연때 힘든시기 모두들 화이팅 해보자는 의미에서 마지막 곡 을 그렇게 했던 거였는데 제가 제 영상모니터를 해도.. 못보겠더라구요.. 이부분에서도 저의 판단 미스 였던거 같아요 기다려주셧을텐데 실망시켜드려서 너무죄송하구.. 앞으로 정신과 몸과 행동 라이브 들을 열심히 트레이닝 하여 진짜 멋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여러분

A post shared by 기리보이 WYBH (@giriboy91) on

기리보이는 2011년 데뷔해 Mnet 래퍼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777> 프로듀서로 나서기도 했는데요, 유명인인 만큼 그의 행동에 질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