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카디 비의 헤어 케어 레시피

2020.06.12

by 우주연

    카디 비의 헤어 케어 레시피

    풍성하고 볼륨 있는 머리칼. 반복되는 탈색 시술에도 빛나는 머릿결의 소유자!
    카디 비(Cardi B)가 밝힌 헤어 케어 비밀 레시피는 아.보.카.도?


    오렌지빛 레드 헤어부터


    상큼한 민트 헤어,


    바다를 닮은 블루 헤어,

    그리고 다시 ‘올검’ 블랙 헤어까지!

    화려한 무대의상만큼이나 카멜레온 같은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시도하는 카디 비.
    (종종 가발의 힘을 빌리긴 해도) 과연 ‘머리카락이 남아날까?’ 하는 의문이 들 겁니다.

    그러던 카디 비가 인스타그램 계정에 이런 글을 남겼죠.

    “보이시나요? 제가 좀 전에 소개한 홈 케어의 결과물이 이렇습니다. 자, 여성분들! 머리숱은 관리하는 만큼 풍성해집니다. ‘가발’은 되도록 쓰지 마세요. 증모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최근 카디 비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자 팬들과 SNS를 통해 꾸준히 소통해왔는데요.
    헤어 케어 비법을 묻는 팬의 질문에 카디 비가 몇 년 동안 꾸준히 실천해온 홈 헤어 케어 레시피를 공개한 것입니다.
    자신의 헤어스타일을 쏙 빼닮은 귀여운 딸 컬처(Kulture)에게도 해주고 있다는군요.

    Cardi B’s DIY Avocado Hair Pack (카디 비의 아보카도 헤어 팩 레시피)

    비법의 주재료는 바로 아보카도!
    그리고 올리브 오일, 아르간 오일, 캐스터 오일(피마자유), 달걀, 꿀, 바나나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Step 1. 아보카도 한 개를 으깨 과카몰리를 만든 다음 올리브 오일과 아르간 오일을 넣어 섞어줍니다.

    Step 2. 마요네즈도 한 숟갈 가득 넣어줍니다.

    Step 3. 꿀도 넣을 텐데요, 끈적이지 않게 농도를 조절해주세요.

    Step 4. 달걀 한 개도 넣어줍니다(한 손으로 달걀을 깨는 스킬마저 카디 비답군요!)

    Step 5. 그다음은 블랙 캐스터 오일을 넣어줍니다. 카디 비는 다른 오일보다 캐스터 오일을 많이 넣는 것을 추천했어요.

    Step 6. 믹서에 옮겨 담은 뒤 바나나 반 개를 잘라 넣어주고, 기호에 따라 꿀을 소량 추가해주세요.

    Step 7. 믹서에 넣고 충분히 갈아 고운 입자를 만들어줍니다.

    Step 8. 이런 점도면 완성입니다! 기호에 따라 오일과 아보카도의 양을 조절해보세요.
    이제 머리 위에 도포한 뒤 15분 정도 기다리는 일만 남았군요.

    ‘세계에서 가장 건강한 과일’로 기네스북에 오른 바 있는 아보카도.

    카디 비가 아보카도를 선택한 이유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아보카도 과육이 손상된 큐티클층에 단백질을 공급하는 데 큰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또 단일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한 아보카도 오일이 고열에 손상된 모발에 영양과 수분을 부여하죠. 잦은 펌과 염색 시술에 지친 모발에 즉효 약인 셈!

    자, 어때요? 먹지 말고 머리카락에 양보해야 할 이유, 충분하죠?

      에디터
      우주연
      포토그래퍼
      GettyImagesKorea, Courtesy of Instagram(@iamcardib)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