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블랙핑크의 한복 의상

2020.06.30

by 오기쁨

    블랙핑크의 한복 의상

    오랜만에 새 노래를 발표한 블랙핑크가 K-팝 역사에 새로운 발자취를 남기고 있습니다.

    최근 발표한 신곡 ‘How You Like That’의 기세가 심상치 않은데요, 발표와 동시에 미국을 포함한 61개국 아이튠즈 1위를 차지했습니다. 스포티파이에서는 글로벌 톱 50 차트에서 2위까지 올랐죠.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32시간 만에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하며 세계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이 계속 가속도를 유지한다면, 스포티파이 역대 K-팝 그룹 혹은 걸 그룹 중 가장 많은 스트리밍을 기록한 싱글이 될 것이다. 이는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블랙핑크가 가장 높게 순위에 첫 진입한 역사인 33위 기록을 깰 것”이라고 치켜세우기도 했습니다.

    노래에 대한 큰 관심만큼이나 이번 블랙핑크 의상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한복을 변형한 의상을 입고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는가 하면, 최근 미국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 무대에도 올라 화제를 모았죠.

    블랙핑크는 이번 노래에서 노리개를 견장으로 변형하거나, 한복 상의를 크롭트 톱으로 응용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했습니다.

    한복 도포나 철릭에서 따오거나, 한복 속옷인 가슴 가리개를 밖으로 드러낸 겁니다.

    한복의 아름다움에 힙한 감성을 더해 패셔너블하게 소화한 블랙핑크. 한복 자체가 기본적으로 색감과 패턴이 아름다운 옷인 만큼, 이번 의상에 대한 반응도 폭발적입니다.

    앞으로 세계를 무대로 더 높이 도약할 블랙핑크의 활약이 기대되네요.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YG엔터테인먼트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