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무한 도전! 아몬드 홈 스파 레시피

2023.02.20

by VOGUE

    무한 도전! 아몬드 홈 스파 레시피

    ‘오독오독’ 먹는 소리까지 건강한 아몬드!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될 만큼, 아몬드 한 줌에는 일일 섭취 권장량의 67%에 달하는 비타민과 식이섬유부터 철분, 마그네슘까지 11가지 필수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습니다. 고소한 맛으로 무장한 피로 해소제라 할 수 있죠.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 조절 시 부족한 영양소를 간편하게 채우기에도 좋습니다(열량이 높기 때문에 과잉 섭취는 금물!).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 E가 풍부한 천연 산화 방지제로 피부를 생기 있게 가꾸는 건 또 어떻고요. 차고 넘치는 장점 탓에 먹기만 하기에는 아쉽니다. 온몸으로 즐기는 아몬드 레시피를 준비했어요. 이번 주말 아몬드 ‘홈캉스’에 도전해볼까요?

    온몸이 보들보들, 아몬드 스파

    홈캉스에 빠질 수 없는 ‘스파 타임’. 평소 즐겨 사용하는 배스 솔트에 아몬드를 곱게 갈아 넣어보세요. 반신욕을 하는 동안 건조해질 수 있는 피부를 아몬드의 비타민 E가 촉촉하게 가꿔줍니다. 부드러운 각질 제거 효과는 덤. 한 가지 팁은 바싹 마르지 않고 표면이 붉은 갈색빛을 띠는 아몬드로 골라주세요.

    장마철 부스스한 헤어 극복, 아몬드 헤어 팩

    https://www.instagram.com/p/B8aAU6mnM9S/

    예고 없이 쏟아지는 비에 아침 일찍 손질한 머리가 푸들처럼 부풀어 올랐다면? 공들여 살린 헤어 볼륨은 사라지고 모발 끝만 하얗게 갈라졌다면! 찰랑이는 모발로 변신시켜줄 아몬드 헤어 팩 레시피를 기억해두세요. 마트에서 판매하는 요거트 작은 컵 하나에 꿀과 아몬드를 한 스푼(식사용 큰 숟가락 기준)씩 넣어서 섞어주면 끝. 샴푸 후 수건으로 말린 젖은 모발에 충분히 발라주고 30분 뒤 미온수로 씻어냅니다.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두피는 최대한 꼼꼼하게 닦아주세요.

    매끄러운 피부 자신감 회복, 허니 아몬드 팩

    자외선에 시달려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를 회복하는 방법. 아몬드 10알과 꿀 한 스푼, 우유 반 컵을 함께 갈아주세요. 1회용 순면 마스크나 집에 있는 거즈를 얼굴에 올리고 미리 만들어둔 허니 아몬드 팩을 덧발라주면 됩니다. 만약 점성이 부족하다면 꿀을 조금 더 넣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20분 뒤 팩을 제거하고 남은 아몬드 가루로 피지가 쉽게 쌓이는 코와 이마, 턱 주변 각질을 제거해주면 일석이조겠죠?

      뷰티 에디터
      이주현
      포토그래퍼
      GettyImagesKorea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