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10주년 맞은 원 디렉션, 서프라이즈!

2020.07.29

by 오기쁨

    10주년 맞은 원 디렉션, 서프라이즈!

    원 디렉션은 2010년 오디션 프로그램 <The X Factor> 시즌 7을 통해 결성돼 데뷔부터 화제를 모았습니다. 그들은 최정상의 자리를 지키며 수많은 기록을 갈아치웠죠.

    UK 차트는 물론, 빌보드 차트와 아이튠즈 차트 등을 접수하며 곧바로 스타의 반열에 오른 원 디렉션. 앨범을 발매하면 뮤직비디오는 조회 수 신기록을 세웠고, 공연 티켓은 몇 분 만에 매진되기도 했습니다. 2013년에는 가장 많이 팔린 앨범, 2014년에는 가장 많은 수익을 낸 콘서트라는 기록을 세웠고요. 또 빌보드 200에서 58년 동안 없었던 기록인 ‘네 번 연속 1위 데뷔’를 기록한 유일한 그룹이기도 합니다.

    멤버였던 제인 말리크가 “사적인 시간과 휴식을 가질 수 있는 평범한 스물두 살로 살고 싶다”는 입장을 밝히며 공식 탈퇴를 선언해 4인조로 거듭났습니다. 원 디렉션은 멤버의 탈퇴에도 흔들림 없이 2015년 새 싱글을 발매하고 아이튠즈 역사상 최초로 가장 단기간에 많은 국가에서 1위를 한 곡이라는 기록을 세웠죠.

    2015년 12월 13일, 원 디렉션은 <The X Factor> 파이널 무대에서 특별 공연을 가진 후 대외적인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이후 기나긴 휴식에 들어간 이들을 그리워하는 이들이 많았죠. 시간은 흘러 어느덧 2020년이 되었고 원 디렉션은 데뷔 10주년을 맞았습니다.

    과연 컴백을 하긴 하는 것인지, 그동안 불거진 불화설이 사실인지, 이러다 해체하는 것은 아닌지 팬들은 마음을 졸이며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그룹을 해체하겠다는 발표는 없었으며, 활동을 멈춘 동안에도 그룹이 헤어지는 것은 아니라고 못을 박았기 때문에 불안해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2020년 7월 23일, 한동안 멈춰 있던 원 디렉션 SNS 계정에 새 소식이 올라왔습니다. “Tomorrow! You and me got a whole lot of history.” 가뭄 속 단비 같은 소식에 팬들은 환호했죠.

    앞서 지난 4월 멤버 리암 역시 영국의 한 매체와 인터뷰하며 스포를 하기도 했는데요, 그는 “10주년을 기념한 특별 프로젝트를 계획 중이다. 그 프로젝트를 위해 멤버들과 지속적으로 만남을 가지고 있다”며 힌트를 남긴 바 있습니다.

    하지만 10주년 프로젝트는 비밀에 싸여 있었는데요, 반갑게도 각종 스트리밍 사이트에 <One Direction Essential>이라는 플레이리스트가 업데이트됐습니다. 그리고 네 종류의 새로운 EP가 발매되었다는 소식이 있었고요. 비록 코로나19로 인해 공연을 하기는 어렵겠지만, 10주년 기념 프로젝트로 또 다른 형태로 팬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원 디렉션 공식 홈페이지도 업데이트됐습니다. 이 공간에는 원 디렉션의 결성부터 지금까지의 역사가 타임라인으로 기록되어 있으며, 지금까지 발표한 공식 뮤직비디오나 TV 퍼포먼스, 비하인드 컨텐츠 등 아카이빙 기능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 팬 개인의 취향에 맞춘 원 디렉션 플레이리스트도 생성하며, 유튜브 영상 스케줄도 업데이트됩니다. 언택트 시대에 맞는 10주년 프로젝트인 셈이죠.

    5년 만에 다시 뭉친 원 디렉션. 그 무엇보다 ‘함께한다’는 것이 가장 큰 의미 아닐까요!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onedirectionmusic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