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인생은 다이너마이트!

daily issue

방탄소년단, 인생은 다이너마이트!

2020-08-22T00:02:01+00:00 2020.08.21|

“Dynnnnnanana, Life is dynamite!”

인생이 곧 다이너마이트라고 외치는 이들, 누구일까요? 전 세계를 향한 희망의 메시지를 들고 돌아온 그룹 방탄소년단입니다.

방탄소년단은 21일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를 동시에 발매했습니다. 지난 2월 발표한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이후 6개월 만에 공개한 신곡입니다.

<다이너마이트>는 밝은 디스코 팝 장르의 곡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돋보입니다. 방탄소년단 하면 안무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이번에는 기분 좋아지는 경쾌하고 세련된 안무로 가득합니다. 멤버마다 고유의 멋과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퍼포먼스도 시선을 끌고요, 누구든 둠칫둠칫 따라 할 수 있는 단순한 동작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이너마이트>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을 주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완성한 곡입니다. 그만큼 강하고 단단한 메시지가 담겨 있죠. 지난 음반에서 시련과 상처를 노래했다면, 이번 <다이너마이트>에는 행복과 자신감이 녹아 있습니다. 노래를 들으면 삶의 소중함과 인생의 특별함을 생각하게 되죠.

주목할 점은 <다이너마이트>가 방탄소년단이 데뷔한 이래 처음 영어로 소화한 곡이라는 점입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무력감을 이겨낼 돌파구로 방탄소년단이 전 세계 팬들과 함께하고자 영어 가사를 준비한 겁니다.

힘들 때 좋아하는 노래 한 곡 흥얼거리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훨씬 좋아집니다. 밝은 에너지가 필요하다면, 방탄소년단의 작은 선물 <다이너마이트>를 들어보세요. 디스코 파티, 즐길 준비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