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화보

꽃밭에서

2023.02.26

by VOGUE

    꽃밭에서

    23개 브랜드의 뉴 룩, 뉴 액세서리, 뉴 스타일! <보그>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여자들의 가을을 정의한다.

    I, WOMAN 여성 인권 운동이 활발하던 1970년대를 올가을 컬렉션의 배경으로 삼은 디올의 여성복 아티스틱 디렉터, 마리아 그라치아 키우리. 그 당시 실루엣을 지닌 미니 드레스가 디올만의 패턴을 담은 스웨이드 스타일로 다시 태어났다.

    LIGHT AS LEATHER 백합과 알리움 사이에 자리한 모델 박희정. 스티치 장식의 가죽 셔츠 드레스에는 1970년대의 반항적 이미지가 담겨 있다.

    FRINGE FAIR 키우리는 1970년대 스타일을 재현하기 위해 컬렉션 곳곳에 다양한 프린지 장식을 더했다. 여기에 당시 분위기를 살린 히피풍 목걸이가 함께했다.

    BLOWIN’ WIND 1970년대에 10대 시절을 보낸 키우리는 “1970년대가 저에게 삶의 태도를 선사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자유로운 삶에 대한 태도는 프린지 스타일의 튜닉 톱으로 해석했다.

    SUIT UP 이번 컬렉션을 준비하면서 키우리가 참고한 것은 1970년대 디올 하우스를 맡았던 마크 보앙의 디자인. 당시 그는 현대적인 팬츠 수트와 체크 패턴을 함께 선보였다. 넉넉한 실루엣의 팬츠 수트는 그 시절 디자인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BLUE LADY 루피너스 꽃밭에 자리한 희정. 키우리는 컬렉션에 스카프를 다양하게 활용했다. 여기에 매트한 블루 컬러의 레이디 디올 백을 함께 매치했다.

    FLOWER BED 수선화꽃과 잘 어울리는 푸른색 체크 패턴은 1970년대 디올 하우스의 아카이브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COAT CHECK 타이다이처럼 보이는 패턴의 오버코트는 풍성한 실루엣을 자랑한다. 의상과 액세서리는 디올(Dior).

      패션 에디터
      손기호
      포토그래퍼
      박종하
      에디터
      허보연
      모델
      박희정
      헤어
      이현우
      메이크업
      박차경
      로케이션
      코리아 플라워 파크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