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도 찾은 한옥은 어디?

Living

블랙핑크도 찾은 한옥은 어디?

2020-09-26T00:03:00+00:00 2020.09.26|

날씨가 추워질수록 더욱 생각나는 곳, 바로 따뜻하고 정겨운 한옥입니다. 자연을 벗 삼아 고즈넉한 한옥에서 풍류와 사색을 즐기고 싶은 이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세월의 멋과 맛을 간직한 락고재의 한옥 스테이 네 곳.

락고재 서울 본관

서울 가회동에 자리한 락고재 서울은 140년 된 한옥을 인간문화재가 개조한 한국 전통문화 공간이자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한옥 스테이입니다. 단아한 솟을대문으로 들어서면 ㅁ자 형태로 둘러싸인 한옥 구조 덕에 전혀 다른 풍경을 선사하죠. 전통 기와와 담장, 장독대, 한옥 사이사이에 곁들인 소나무와 대나무까지 한옥의 전통미와 어우러져 운치를 더합니다. 과거 선비들이 풍류를 즐기던 정자와 연못, 대청마루 등에서 운치 있는 바깥 풍경을 바라보며 호젓한 시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서울시 종로구 가회동 218

 

취운정 스파 스위츠

초충도로 꾸민 벽지와 그림 같은 서까래, 은은한 색감의 조화가 느껴지는 고가구와 도자기… 경복궁과 창경궁 사이에 자리한 락고재 서울 별관인 취운정 스파 스위츠는 한국적 미학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한옥 스테이입니다. 유유자적한 시간을 보내며 편백으로 만든 히노키 욕조에서 반신욕을 즐길 수 있어 지친 일상에 완벽한 휴식처가 되죠. 오랫동안 수집해온 목가구와 공예품을 비치한 대청방은 북촌한옥마을의 아름다운 전경을 내려다볼 수 있는 뷰 명당이랍니다.

주소 : 서울시 종로구 북촌로11가길 39

 

락고재 문화원 애가헌

‘사랑하는 가족의 집’이란 뜻의 애가헌은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선시대의 사랑방을 재해석해 공간을 꾸몄습니다. 우리나라 전통차 문화를 배우며 곳곳을 장식한 골동품을 눈으로 즐기는 묘미를 선사하죠. 그 밖에도 술 테이스팅, 프라이빗 다이닝을 비롯해 스몰 웨딩이나 돌잔치 등 예약제로 대관을 진행되고 있습니다.

주소 : 서울시 종로구 북촌로11가길 16

 

락고재 안동 하회마을

‘옛것을 누리는 맑고 편안한 마음이 절로 드는 공간’이란 락고재의 의미가 제대로 실현되는 곳, 바로 안동 하회마을의 한옥 스테이입니다. 서울 북촌한옥마을에 이어 안동 하회마을에 문을 연 이곳은 총 4개 동의 초가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천연기념물 만송정 솔숲과 함께 바로 앞에 나루터가 자리해 아름다운 정취를 감상하며 온전히 나만을 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중앙에 자리한 안채에서 부용대의 풍경까지 즐길 수 있죠. 건강한 재료로 만든 한식과 천연 황토 찜질방이 건강한 휴식을 선사합니다.

주소 : 경북 안동시 풍천면 하회강변길 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