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물 한 잔

daily issue

따뜻한 물 한 잔

2020-12-04T16:14:26+00:00 2020.12.04|

겨울입니다. 이제 나도 모르게 따뜻한 것을 찾게 되는데요. 지금 이 계절, 다른 무엇보다 몸이 필요로 하는 건 바로 따뜻한 물 한 잔.

적당히 따뜻한 온도의 물을 마셨을 때 몸에 얼마나 좋은지 알려드릴게요. 오늘부터는 몸을 위해 하루 세 잔, 따뜻한 물을 마셔보는 건 어때요?

체중이 줄어든다

물을 자주 마시면 포만감이 들어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허기지는 일도 줄어들고, 과식하지 않게 되니까요. 특히 신체가 영양소를 흡수하고 몸속 폐기물을 내보내는 역할도 하죠. 

이때 찬물 대신 따뜻한 물을 마시면 체중 감량 효과가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따뜻한 물이 찬물보다 신진대사를 40% 가까이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밥 먹기 전, 따뜻한 물 한 잔 마셔보세요. 평소보다 금방 배가 부를 거예요.

변비가 해소된다

현대인의 질환 중 가장 흔하다는 변비! 혹시 매일 아침 화장실에서 고생하고 있진 않나요? 물을 많이 마시지 않으면 변비가 찾아옵니다. 

수분이 부족하니 장이 음식의 수분을 흡수하고, 장의 움직임이 어려워지기 때문인데요, 변비를 없애기 위해서라도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는 게 좋습니다.

차가운 손발이 따뜻해진다

겨울이면 수족 냉증 때문에 고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핫팩을 쥐고 있어봐도 그때뿐이죠. 

이럴 때 따뜻한 물을 마시면 혈액순환이 잘돼 손발이 따뜻해집니다. 근육의 긴장이 풀리면서 어깨나 허리 통증이 줄어드는 효과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