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렌드

니트 성애자를 위한 SNS 리스트

2023.02.20

by VOGUE

    니트 성애자를 위한 SNS 리스트

    슬기로운 겨울 패션을 위한 아이템을 찾는다면 ‘니트’만 한 것이 없죠.

    손맛이 느껴지는 니트의 매력을 한껏 느끼게 해줄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deima_knitwear

    알록달록한 컬러를 자랑하며 코펜하겐 인플루언서들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니트웨어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데이마(Deima) 니트웨어인데요. 브랜드를 이끄는 난나 버미스터는 어린 시절 어머니에게 전수받은 니팅 기법을 토대로 사랑스러운 매력의 니트웨어 컬렉션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레인보우 스트라이프 니트 아이템과 페어 아일 패턴, 그러데이션 베스트와 방한용 아이템으로 떠오르는 니트 발라클라바 등이 대표적. 패션 인플루언서 블랑카 미로, 모델 캐롤라인 빌 브라헤처럼 니트 아이템을 레이어드해 월동 준비에 나서보면 어떨까요?

    @ruacarlota

    패치워크를 응용해 니트의 새로운 변신을 꾀한 런던 디자이너 루아 칼로타(Rua Carlota)의 니트 피스. 컬러 블록과 패턴, 소재의 이색 조합은 니트를 입는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는데요. 수학 전공자답게 패턴과 형태를 정교하게 계산해 제작한답니다. 니트 조각을 하나의 오브제 삼아 펼쳐놓는 실험적인 믹스 매치는 과감한 룩을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를 사로잡으며 SNS에서 많은 팔로워를 양성하는 중이죠.

    @lulukaalund2

    니트로 아트 작업을 펼쳐온 아티스트 루루 칼룬드(Lulu Kaalund). 자신의 아이코닉한 기하학 니트 아트워크를 패션 의상으로 전환시키면서 패션계에서 지지도를 높인 그녀. 스웨터, 베스트, 드레스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재탄생한 니트 피스는 특유의 감각적인 컬러 배색으로 간직하고 싶을 만큼 매력적입니다. 그래픽적 니트 패턴에 다채로운 컬러를 혼합해 성별에 구애 없는 젠더리스 니트웨어로 큰 사랑을 받고 있죠.

    @ytg.la

    마치 풍경화를 고스란히 옮겨놓은 듯한 니트웨어를 선보이는 LA 베이스의 YTG. 목가적인 분위기의 패턴과 컬러 웨이, 프린트를 접목시킨 스트리트웨어 기반의 브랜드입니다. 화가의 작품처럼 스웨터 또는 카디건 전면에 인쇄한 듯 색실로 섬세하게 표현한 아름다운 니트 피스는 쿨한 젊은 세대를 단숨에 사로잡으며 브랜드의 존재감을 더욱 키웠는데요. 컬렉션의 50% 이상을 지속 가능한 소재를 활용해 환경을 위한 움직임에도 적극 동참하는 중이랍니다.

    @lauradalgaardlaura

    니트 특유의 사랑스러운 매력을 끌어올린 로라 달가르드(Laura Dalgaard)는 다양한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세계적으로 입지를 높이고 있습니다. 파스텔 톤이 어우러지는 컬러 팔레트는 로라만의 로맨티시즘을 잘 드러내는 요소인데요. 그녀가 좋아하는 꽃과 벌, 잠자리, 과일 등의 아기자기한 엠브로이더리 디테일을 더해 사랑스러움을 배가시켰습니다. 최근 비즈 주얼리 브랜드 푸라 우츠(Pura Utz)와 협업한 비즈 엠브로이더리로 한층 업그레이드됐다는 사실.

    @laerkebagger

    코펜하겐 패션계에서 핫한 니트웨어 디자이너로 꼽히는 레이커 바거(Laerke Bagger). 단조로운 니트가 아닌 독특한 니팅 기법과 직접 개발한 새로운 소재로 니트웨어의 가치를 높였는데요. 체크 패턴은 물론 프린지, 비즈, 트위드 등을 접목시켜 아름답고 신선한 니트의 조합을 창조했죠. 그녀의 열정적인 실험 정신을 엿볼 수 있는 SNS 피드를 보면 무한한 니트의 세계를 마주하게 된답니다.

      프리랜스 에디터
      유리나
      사진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