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효성의 다이어트 레시피 6

daily issue

전효성의 다이어트 레시피 6

2020-12-17T16:17:56+00:00 2020.12.17|

다이어트 후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가수 전효성. 그룹 시크릿 활동 당시에는 글래머러스하면서도 귀여운 이미지를 자랑했는데요, 어느 순간부터 다이어트를 시도하더니 청순한 이미지로 거듭났죠. 

이후 전효성의 다이어트 비법을 궁금해하는 이들이 많았는데요, 그녀가 건강한 다이어트 레시피를 자신의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그녀가 공개한 궁극의 다이어트 레시피 여섯 가지, 함께 살펴볼까요?

# 양배추두부말이

삶은 양배추에 두부와 각종 채소를 섞은 소를 넣어 말아 만든 양배추두부말이. 양배추로 만든 만두 같은 모양새인데요, 으깬 두부와 볶은 채소를 찐 양배추로 돌돌 말았습니다. 소화에 좋은 양배추, 단백질 섭취에 좋은 두부, 식이섬유를 위한 채소까지 한 번에 먹을 수 있습니다.

# 들깨채소볶음

병아리콩, 브로콜리, 당근, 애호박, 파프리카 등이 들어가고요. 미리 병아리콩을 삶고, 브로콜리를 데쳐놓습니다. 이후 썰어놓은 채소를 볶다가 들깻가루 한 스푼과 두유를 넣어 볶아주는 것. 전효성도 “들깨가 이렇게 맛있을 줄이야. 완전 취향 저격당했다”며 놀랐을 정도의 맛입니다.

# 두부유부비빔

시중에 흔히 파는 유부초밥 재료와 두부 한 모만 있으면 끝! 두부를 으깨고, 유부를 잘게 잘라줍니다. 그리고 유부초밥 재료에 들어 있던 양념을 뿌려주면 끝! 이제 그대로 쓱쓱 비벼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나 혼자 산다>에서 두부유부초밥을 만들어 먹었던 화사도 비슷한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했죠.

# 소이요거트

콩으로 만든 요거트에 과일과 견과류를 토핑해서 먹는 것. 소이요거트에 딸기와 블루베리, 각종 견과류를 얹고 꿀과 나한과를 얹어줍니다. 보기에도 예쁘고, 은근히 포만감도 있어 간식으로 먹기에 딱이죠.

# 콩나물비빔밥 

전효성이 먹는 콩나물비빔밥의 특이한 점은 쌀을 콜리플라워로 대체했다는 점입니다. 달군 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콜리플라워를 볶은 다음, 당근과 버섯을 같이 볶아줍니다. 쌀 대신 콜리플라워로 먹는다는 점에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일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 채소과일샐러드

오이, 무화과, 방울토마토로 만든 채소과일샐러드! 보통 샐러드와 다른 점이 있다면, 식판에 채소와 과일을 나눠 담아 먹는다는 점인데요. 식판에 담아 먹으면 처음에는 양이 적어 보이죠. 그런데 먹다 보면 어느 순간 배가 불러오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