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스파를 즐기는 꿀팁 5

Beauty

홈 스파를 즐기는 꿀팁 5

2020-12-31T18:53:40+00:00 2021.01.01|

친구들과의 시끌벅적한 저녁 약속, 가족과의 즐거운 해외여행, 애인과 오붓한 길거리 데이트그리운 것이 많은 연말연시입니다. 그 간절함을 잠시만 포기하면 소중한 일상 우리 곁으로 다시 돌아올 거예요.

오늘처럼 추운 날엔 집에서 한적하고 오붓하게 즐기는 ‘홈 스파’ 어때요?

Turn Down

집에서 하는 목욕이 조금 부끄럽게 느껴지는 이유는 바로 눈부신 형광등 조명 때문이 아닐까요?

‘홈 스파’는 조도가 다소 낮은 조명으로부터 시작됩니다. 모공이 정직하게 보이는 형광등을 끄고, 캔들을 몇 개 켜는 것만으로도 욕실 분위기를 쉽게 바꿀 수 있어요. 홈 스파엔 5~10개 정도의 캔들이 좋겠어요. 저렴한 가격의 무향 양초나 길쭉하게 생긴 테이퍼 캔들도 좋아요. 평소 좋아하는 향의 캔들을 곁들이면 금상첨화죠.

Prepare the Props

이토록 근사한 바깥 풍경을 내다볼 만한 창문이 욕실에 있을 리 만무하죠!

대신 30~40분의 목욕 시간 내내 지루함을 느낄 수 없도록 흥미로운 물건을 하나 준비해주세요. 1년 내내 못다 읽은 책이나 잡지 혹은 음악을 들을 에어팟이나 블루투스 스피커도 좋고요. 와인 한 잔과 치즈도 근사해요. 30분 동안 ‘불멍’이 아닌 ‘물멍’을 시도해도 좋겠죠.

Some Add On

자, 이제 드디어 목욕할 시간!

따뜻한 물이 온몸 구석구석에 도달하면서 피곤하던 당신은 금세 노곤해질 겁니다. 심심한 물에 배스 솔트 한 스푼이나 아로마 오일 한두 방울을 더해보세요. 마그네슘과 칼륨 등 미네랄이 풍부한 배스 솔트는 영양 공급은 기본이요, 목욕 후 따로 샤워할 필요가 없어 무척 간단하죠. 아로마 오일은 생기 넘치게 활력을 불어넣고 수분을 채워주기 때문에 목욕 후에도 피부 속 깊이 보습감을 더한답니다.

 

Be Productive 

욕실에 수증기가 가득 차는 지금이야말로 펌과 염색으로 천대받던 머리카락에 신경 쓸 시간이에요! 참으로 시기적절하죠.

양손의 네 손가락으로 두피를 마사지하는 것만으로도 즉각적인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답니다. 손가락을 머리 주위로 원을 그리며 움직여주세요. 그리고 귀 뒤, 목 뒤 순으로 이어가세요. 두피 마사지를 마친 뒤엔 꾸덕하고 영양 가득한 트리트먼트 제품을 젖은 모발 끝에 충분히 도포해주세요. 그리고 손으로 마사지하듯 주물러주는 것이 중요하죠! 15~20분 정도 그대로 두었다가 씻어내세요.

Final, Finale !

몸속 깊은 곳 구석구석 노폐물을 배출했다면 영양을 더할 차례!

풀린 근육을 다시 탱탱하게 정렬하는 안면 마사지로 마무리할까요? 괄사와 같은 얼굴 전용 마사지 도구가 있다면 시원한 상태로 준비해주세요. 물론 손가락도 좋아요. 얼굴 전면의 혈점을 ‘꾹꾹’ 눌러 자극하며 혈액순환을 유도합니다. 토너, 세럼, 크림 순으로 충분히 두드려 도포해주세요. 자, 이제 세션은 끝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