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20분 만에 65억원 번 그라임스

2022.11.11

by 오기쁨

    20분 만에 65억원 번 그라임스

    돈 벌기 참 어렵죠. 하지만 틈새를 잘 노리면 돈 벌기 쉬워진 세상이기도 합니다. 20분 만에 65억원을 번 사람이 있습니다. 대체 누구냐고요? 바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의 여자 친구이자 가수인 그라임스입니다.

    그라임스는 최근 디지털 그림 컬렉션 10점을 온라인 경매에 올렸습니다. 제목은 ‘워 님프(War Nymph)’입니다. 그라임스는 화성을 수호하는 날개 달린 아기 천사 등 가상의 이미지에 자신의 노래를 배경으로 깔았습니다. 그녀는 디지털 컬렉션에 묘사된 아기 천사를 ‘신 창세기의 여신’이라고 주장했죠.

    @Grimezsz

    이 디지털 그림을 두고 머스크가 추진하는 화성 우주여행을 묘사한 게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또 머스크와 그라임스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를 상징하는 게 아니냐는 이들도 있었죠. 온라인 경매 참여자들의 관심을 끈 이 그림은 곧바로 완판됐습니다. 20분 만에 총 580만 달러, 한화로 65억원에 낙찰!

    그라임스의 디지털 그림은 NFT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NFT는 ’Non Fungible Token(대체 불가능 토큰)’으로 기존 가상 자산과 달리 코인 등 디지털 자산에 고유한 인식값을 부여했습니다. NFT가 적용되면 코인 하나는 다른 코인과 대체 불가능한 별도의 인식값을 갖게 되죠. 또 코인마다 가격이 달라집니다.

    NFT는 가상 자산에 희소성과 유일성이라는 가치를 부여할 수 있기 때문에 디지털 예술품, 온라인 스포츠, 게임 아이템 거래 분야에서 영향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다만, 누구든 언제든 온라인에서 볼 수 있는 작품이 고유의 디지털 인식값을 가지고 있다는 이유로 고가에 거래되니, NFT 열풍에 우려를 나타내는 이들도 있습니다. 

    어떤가요. 20분 만에 65억원 벌기, 참 쉽죠?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GettyImagesKorea, @Grimezsz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