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하기 좋은 시간

daily issue

샤워하기 좋은 시간

2021-04-05T10:19:12+00:00 2021.04.03|

보통 하루에 한두 번 혹은 이틀에 한 번 정도는 샤워를 하죠. 아침 외출 전에 하는 걸 즐기는 쪽과 밤에 자기 전에 샤워하는 걸 좋아하는 쪽으로 나뉘는데요. 샤워, 언제 하는 게 좋을까요?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을 제외한 계절에는 하루 한 번 샤워하는 게 좋습니다. 피부가 건조한 상태에서 샤워를 자주 하게 되면, 피부를 보호하는 유분기가 사라져서 가렵거나 살이 틀 수 있기 때문이죠. 샤워를 자주 하는데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는 건 때가 아니라 건조하기 때문이에요.

샤워는 저녁에!

하루에 한 번 샤워한다면 저녁에 하는 게 좋습니다. <수면 의학 리뷰 저널> 전문가들의 연구에 따르면, 잠자리에 눕기 1~2시간 전에 10분 동안 샤워를 하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잠을 잘 때 체온은 활동할 때보다 낮아요. 샤워를 하면 몸의 열기가 빠르게 빠져나가는데, 몸은 이때를 자야 할 때로 인지하는 거죠. 

하루의 먼지 씻어내기

하루 종일 학교에서, 회사에서 얼마나 많은 먼지가 몸에 들러붙었을까요? 위생을 위해서도 저녁에 샤워하는 게 좋아요. 피부에 달라붙은 먼지나 세균, 땀과 각질을 씻어내는 것만으로도 개운하니까요. 

또 봄에는 꽃가루 알레르기 등으로 고생하는 이들이 많죠. 샤워를 하면서 낮에 달라붙은 꽃가루를 씻어내면 비염이나 알레르기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피부를 위해!

화장은 하는 것보다 씻어내는 게 몇 배 더 중요하다는 사실, 다들 알고 있죠. 피부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루 종일 몸에서 나온 유분과 먼지가 뒤엉켜 모공을 막으면 트러블이 생길 수 있어요. 여름을 앞두고 등과 가슴에 여드름이 나면 안 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