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빛이 나는 솔로 4

2022.11.10

by 오기쁨

    빛이 나는 솔로 4

    따로 또 같이. 그룹 활동을 하면서도 때로는 자기만의 음악 세계를 선보이는 아이돌이 있습니다. 최근 저마다 색다른 매력으로 솔로 활동에 나선 아이돌을 알아볼까요?

    로제 

    블랙핑크의 메인 보컬 로제. 올해 솔로로 앨범을 낸 아이돌 중 가장 좋은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얼마 전 발표한 첫 번째 솔로 앨범 타이틀곡 ‘On The Ground’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죠.

    앞서 로제는 블랙핑크 곡으로 빌보드 글로벌 차트 1위를 차지했는데요. 이번에는 솔로로 빌보드 글로벌 차트 1위에 또다시 올랐습니다. 

    최근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따르면 ‘On The Ground 뮤직비디오는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K-팝 솔로 아티스트 유튜브 영상으로 공인받기도 했죠. 

    백현

    엑소 멤버 백현이 지난 3월 30일 세 번째 미니 앨범 <Bambi>를 발매했습니다.

    컴백 첫날에만 78만 장을 판매하는 기염을 토했죠. 한터차트 기준으로 발매 일주일 동안 86만8,000여 장을 팔아치웠습니다. 지난해 백현의 두 번째 앨범 <Delight>가 70만4,500장을 판매한 것을 넘어선 기록입니다. 백현이 백현을 이긴 셈.

    이번 앨범에서는 매력적인 보이스 컬러를 가진 백현의 가능성을 더 깊이 들여다볼 수 있는데요. 타이틀곡 ‘Bambi’를 비롯해 ‘Love Scene’, ‘All I Got’, ‘Privacy’, ‘Cry For Love’, ‘놀이공원’ 등 R&B 장르 총 6곡이 수록됐습니다.

    웬디

    그룹 레드벨벳의 보컬 웬디도 홀로서기에 나섰습니다.

    첫 솔로 앨범 <Like Water>를 내고 활동을 시작했는데요. 더블 타이틀곡으로 눈길을 모았죠. ‘When This Rain Stops’와 ‘Like Water’는 웬디의 호소력 짙은 음색이 돋보이는 곡입니다.

    특히 ‘When This Rain Stops’에는 웬디의 자전적인 이야기가 묘사되어 있는데요. 삶에 지친 순간 ‘때로는 쉬어가도 괜찮다’는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담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강승윤

    위너의 멤버 강승윤이 약 8년 만에 홀로 나섰습니다. 정규 1집 <PAGE>로 돌아온 그는 다양한 음악적 시도로 팬들의 귀를 즐겁게 만들고 있죠.

    <PAGE>에는 타이틀곡 ‘아이야 (IYAH)’를 시작으로 ‘그냥 사랑 노래’, ‘멍’, ’SKIP’ 등 총 12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각 트랙의 장르에 따라 달라지는 강승윤의 보컬을 듣다 보면 그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됩니다.

    강승윤은 이번 앨범에서 전 곡 작사, 작곡을 맡았을 뿐 아니라 편곡에도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YG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