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이번 시즌 유행하는 ‘크로그’란?

2023.02.20

by VOGUE

    이번 시즌 유행하는 ‘크로그’란?

    만약 슈즈 쇼핑을 앞두고 있다면 지금부터 소개하는 크로그를 꼭 참고하세요. 발레 슈즈와 더불어 이번 시즌 거리를 활보할 잇 슈즈니까요. 크로그의 원조는 청키한 나무 굽으로 이루어진 나막신입니다. 비 오는 날 신었을 정도로 전체적으로 높은 굽이 특징인데요.

    최근 슈즈 브랜드에서는 너 나 할 것 없이 슈즈와 굽의 소재를 통일한 크로그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트렌드에 발 빠른 인플루언서 리즈 블럿스타인은 사이먼 밀러의 블록 크로그를 선택했네요. 투박한 듯 보이지만 인형 신발처럼 어딘가 귀엽기도 합니다.

    미아 리건의 팝 컬러 크로그 샌들은 서머 시즌까지 유효한 아이템입니다. 루스한 팬츠에 매치하거나 빈티지 미니스커트와 함께 뉴트로 무드를 연출하기 좋죠.

    보테가 베네타는 지난 F/W 시즌 선보여온 투박한 러버 부츠의 S/S 버전인 러버 크로그 샌들을 내놓았습니다. 기온차가 큰 환절기에는 컬러 삭스를 레이어드하면 더욱 로맨틱한 스프링 룩을 완성할 수 있죠.

    트레이닝복이나 루스한 팬츠 등으로 연출하는 원 마일 룩, 일명 집 앞 패션 룩은 러버 크로그의 재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스타일링입니다. 스니커즈 대신 크로그로 색다른 재미를 더하는 것이죠. 투박한 디자인과 상반되는 러버 소재의 귀여운 매력에 빠진 패션 인플루언서 루나처럼 삭스를 곁들이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할 포인트.

    좀 더 캐주얼하고 손쉽게 크로그를 시도하고 싶을 땐 크록스도 좋은 대안입니다. 여러 디자이너와 협업하며 힙하게 변모하고 있으니 부담 없이 신을 수 있는 차분한 색감의 러버 슈즈부터 눈여겨보면 좋겠네요.

    크로그 본연의 멋을 제대로 연출하고 싶을 땐 우드 힐과 레더 소재의 크로그를 선택하세요. 두아 리파처럼 베이스볼 캡을 믹스 매치해도 좋고, 로맨틱한 레이스 드레스 또는 데님과 최고의 궁합을 이룬답니다.

    우드 소재 크로그가 주는 레트로 무드를 고려한다면 지나치게 화려하거나 레트로한 스타일링은 초보자에겐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죠. 따라서 베이식한 데님 팬츠나 그레이 컬러 삭스처럼 중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아이템을 빼놓지 말아야 합니다.

      프리랜스 에디터
      유리나
      사진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