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윤여정 영화 인생의 시작 <화녀> 재개봉

2022.11.10

by 오기쁨

    윤여정 영화 인생의 시작 <화녀> 재개봉

    영화 <미나리>로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힙한 할머니로 떠오른 배우 윤여정. 곧 열릴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한국 배우 최초로 여우조연상 수상이 유력한데요, 그녀의 스크린 데뷔작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윤여정은 1971년 개봉작 <화녀>로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였는데요. 바로 그 작품이 오는 5월 1일부터 CGV 시그니처K 상영관에서 ‘윤여정 배우의 시작과 현재’라는 기획전으로 관객을 만납니다.

    TV에서 탤런트로 활발하게 활동하던 윤여정은 <화녀>로 스크린에 데뷔하며 신고식을 치렀습니다. 윤여정은 시골에서 갓 상경해 부잣집 가정부로 취직한 ‘명자’ 역을 맡았죠. 명자는 주인집 남자와 바람을 피우고, 그녀의 광기와 집착은 곧 한 가정을 파멸로 몰고 갑니다. 

    윤여정은 <화녀>로 제10회 대종상영화제에서 신인상을, 제8회 청룡영화상에서는 여우주연상을, 제4회 시체스 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단숨에 연기파 배우로 등극했습니다. 이후 윤여정은 지금까지 연기 생활을 이어가며 최고의 연기를 보여주고 있죠. 

    <화녀>는 50년 만에 극장 재개봉을 예고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미나리>로 연기 인생의 또 다른 포문을 연 윤여정의 신인 시절 연기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합니다. 여기에 독창적인 세계관을 가진 김기영 감독의 화려한 연출과 파격적인 촬영 방식 등이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겁니다.

    여기서 잠깐, 윤여정은 과거 <보그>와 인터뷰에서 <화녀>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를 풀어놓은 적 있는데요. 신인이었던 윤여정과 열정 넘치는 김기영 감독의 에피소드, 미리 보고 영화관으로 가보시죠.

    “난 감독이라면 산전수전 다 겪었어. <화녀> 했던 김기영 감독은 현장에 난데없이 쥐도 풀어놨다고. 울며불며 내가 그 양반을 평생 안 볼라고 했는데… 지금은 왜 그랬는지 이해가 돼. 스물세 살짜리 여배우를 설득하긴 힘들지, 연기는 뽑아내야겠지…, 감독들이 잔인한 면이 있어. 그래도 그분이 ‘내 말을 알아듣는 사람은 미스 윤밖에 없다’ 그랬지.”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김영준, 다자인소프트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