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모닝 루틴 4

daily issue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모닝 루틴 4

2021-05-20T17:47:41+00:00 2021.05.20|

체중을 감량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습관을 고치는 게 중요합니다. 일상에 조금씩 변화를 주는 것만으로도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지금까지는 아침에 흘러가는 시간에 몸을 맡겼다면, 이제부터 하루를 달리 시작해보세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모닝 루틴을 알려드립니다.

물 한 잔 마시기

아침에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일 중 하나는 바로 물 한 잔 마시기입니다. 밤새 잠들어 있던 몸을 깨우는 효과도 있지만, 물은 마신 후 60분 동안 칼로리 소모량을 늘리는 데 도움을 줍니다. 500ml의 물을 마시면 평균 대사율을 30% 높인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아침에 물 한 잔, 또 하루 동안 틈틈이 물을 마신다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겠죠.

아침 식사는 고단백으로 먹기

아침 식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하루 동안 포만감이 달라집니다. 가볍게 커피 한 잔으로 하루를 시작한다면 점심, 저녁을 많이 먹게 되고요. 아침 식사를 고단백 식단으로 먹으면 든든함이 오래가 점심, 저녁을 가볍게 먹어도 허기가 지지 않죠. 단백질을 먹으면 입맛을 당기는 공복 호르몬인 그렐린 수치가 감소해 식욕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아침에는 달걀이나 요거트, 코티지 치즈, 견과류를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햇볕 쬐기

햇볕과 다이어트가 무슨 연관이 있을까 싶지만, 빛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캐나다 앨버타대 연구 팀은 햇볕에 노출되면 피부 진피층 아래 피하지방이 감소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햇볕을 보면 체내에 비타민 D가 생기는데, 비타민 D가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죠. 

가볍게 스트레칭하기

아침 식사를 하기 전, 10분 정도 스트레칭을 해보세요. 밤새 굳어 있던 근육이 유연해지면서 혈액순환도 잘되고, 몸이 한결 가벼워집니다. 이때 가벼운 운동을 곁들이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공복에 강한 유산소 운동은 단기적으로는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지만 근육 손실로 이어질 수 있으니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마무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