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체내 노폐물 먼저 빼내자

daily issue

다이어트? 체내 노폐물 먼저 빼내자

2021-06-08T17:32:57+00:00 2021.06.08|

하루하루 우리 몸에 쌓여가는 게 있습니다. 바로 노폐물과 독소.

독소가 제대로 배출되지 않으면 체내 면역 체계가 무너지고, 비만을 불러오죠. 어떻게 하면 독소를 제대로 배출할 수 있을까요? 

비타민 섭취

해독을 위해 비타민은 꼭 필요합니다.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지방세포가 파괴되면서 독소도 함께 배출되는데요, 이때 비타민 섭취가 부족하면 해독 작용이 떨어져 독소를 내보내기 힘들어집니다. 보조제나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 과일 등을 섭취하는 게 해독 작용에도 도움이 된다는 말이죠. 다만 채소와 과일은 조리 과정에서 비타민이 파괴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30분 이상 걷기

걷는 게 최고의 운동이라는 말도 있죠. 체내 순환에도 도움이 되지만, 무엇보다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 배변을 수월하게 합니다. 조금 빠르게 몸에 땀이 날 정도로 걸으면 세로토닌 분비가 늘어나 장내 독소 배출에도 효과적이죠. 

반신욕이나 족욕하기

운동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독소나 노폐물의 경우는 반신욕이나 족욕을 같이 하면 도움이 됩니다. 조금만 피곤해도 몸이 자주 붓고 무겁게 느껴진다면 몸에 독소가 가득하기 때문인데요. 저녁에 반신욕이나 족욕을 하면 혈액과 림프의 순환이 활발해지면서 노폐물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물 많이 마시기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에는 특히 수분을 보충하는 게 중요합니다. 수분이 체내에서 1~2%만 부족해도 심한 갈증을 느끼게 되는데요. 이때 수분과 염분, 무기질을 적절히 보충하지 않으면 전체적으로 신체 기능이 떨어집니다. 몸속 독소나 노폐물의 배출 과정도 원활하지 않죠. 생각날 때마다 물을 자주 마시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