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아이템

아이크림 애플리케이터

2016.03.16

by VOGUE

    아이크림 애플리케이터

    아이 크림을 고르는 또 하나의 기준이 된 애플리케이터. 최고급 소재부터 360도 회전하며 눈가를 유영하는 첨단 기능까지, 아이 크림 애플리케이터의 현주소.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랑콤 ‘압솔뤼 렉스트레 리제너레이팅 얼티미트 아이 컨투어 리츄얼 - 골드 페탈 애플리케이터’. 입생로랑 뷰티 ‘오 후즈 아이 크림 - 애플리케이터’. 에스티 로더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다이아몬드 트랜스포머티브 에너지 아이 크림 - 다이아몬드 롤러’. SK-Ⅱ ‘스템파워 아이 크림 - 마그네틱 아이스틱’. 디올 ‘프레스티지 사틴 리바이탈라이징 아이 크림 - 애플리케이터’. 라 메르 ‘아이 컨센트레이트 - 실버 팁’. 끌레드뽀 보떼 ‘크렘므 꽁뜨르 드 이으 - 플래티늄 아이마사저’. 조르지오 아르마니 ‘크레마 네라 아이 크림 - 마사지 스톤’.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랑콤 ‘압솔뤼 렉스트레 리제너레이팅 얼티미트 아이 컨투어 리츄얼 – 골드 페탈 애플리케이터’. 입생로랑 뷰티 ‘오 후즈 아이크림 – 애플리케이터’. 에스티 로더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다이아몬드 트랜스포머티브 에너지 아이크림 – 다이아몬드 롤러’. SK-Ⅱ ‘스템파워 아이 크림 – 마그네틱 아이스틱’. 디올 ‘프레스티지 사틴 리바이탈라이징 아이 크림 – 애플리케이터’. 라 메르 ‘아이 컨센트레이트 – 실버 팁’. 끌레드뽀 보떼 ‘크렘므 꽁뜨르 드 이으 – 플래티늄 아이마사저’. 조르지오 아르마니 ‘크레마 네라 아이 크림 – 마사지 스톤’.

    랑콤 ‘압솔뤼 렉스 트레 리제너레이팅 얼티미트 아이 컨투어 리츄얼 – 골드 페탈 애플리케이터’
    세 가지 금속, 알루미늄, 아연, 마그네슘을 합금해 만든 자맥(Zamak) 소재의 애플리케이터. 자맥 소재는 열전도율이 높아 우선 차가운 상태에서 마사지해 부기를 완화한 후 손으로 지그시 감싸 따뜻하게 데워 다시 마사지하면 미세 순환을 도와주고 독소를 배 출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애플리케이터의 다른 한쪽이 실리콘 재질이어서 알뜰하게 밤(Balm) 타입의 제형을 덜어낼 수 있다는 것도 장점. 무엇보다 9cm에 달하는 넉넉한 크기가 압도적이다. 제아무리 서툴고 무딘 손끝이어도 자유자재로 눈가를 마사지할 수 있을 듯.

    입생로랑 뷰티 ‘오 후즈 아이 크림 – 애플리케이터’
    비교적 작은 사이즈로 눈가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혈점을 꿰고 있다면 보다 정확하게 지압하는 데 효과적일 수 있겠다. 눈을 감싸고 있는 동그란 뼈(안와구)를 돌아가며 천천히 눌러주거나 특히 눈 앞머리를 지그시 눌러주면 부어 있던 눈가에 금세 생기가 돈다. 팁의 크기가 작아 주름 잡힌 근육에 깊숙이 힘을 가해 풀어주는데도 효과적이어서, 특히 미간 사이에 잡힌 주름을 문지르며 풀어주면 긴장된 근육이 금세 풀리는 걸 느낄 수 있다.

    에스티 로더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다이아몬드 트랜스포머티브 에너지 아이 크림 – 다이아몬드 롤러’
    다이아몬드 롤러라는 이름에 걸맞은 다이아몬트 커팅의 팁. 유난히 번쩍이는 금속 재질은 골드 합금 소재를 사용한 것. 무엇보다 주목할 것은 360도 회전되는 기능이다. 덕분에 눈가에서 어떠한 제약도 받지 않고 자유자재로 움직임이 가능하다. 에스티로더에서는 애플리케이터를 수직으로 잡고 회전 팁을 돌려가며 눈 안쪽 모서리부터 눈썹 뼈, 그리고 관자놀이에 이르기까지 넓은 부위를 모두 마사지하라는 가이드를 제시하는데, 특히 관자놀이처럼 넓은 부위를 둥글리며 마사지할 때 360도 회전 기능이 빛을 발한다.

    SK-Ⅱ ‘스템파워 아이 크림 – 마그네틱 아이스틱’
    마그네틱, 즉 자석 성분의 애플리케이터. 양자성을 띠는 아이스틱이 반자성을 띠는 아 이 크림의 포뮬러를 밀어내 피부에 더 깊이 침투시킨다는 원리이다. 자석의 힘이 손으로 마사지할 때 대비, 세 배 이상 많은 양의 아이 크 림 유효 성분을 눈가 피부에 흡수시킨다고. 특히 아이백이나 눈꺼풀처럼 중력의 흔적이 여과 없이 드러나는 부위를 마사지하기에 안성 맞춤! 마치 요트의 곡선을 연상시키듯 넓고 완만하게 유선형으로 재 단된 팁은 아이백처럼 두둑한 부위 전체를 아우를 수 있을 뿐만 아 니라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까지 겸비했다.

    디올 ‘프레스티지 사틴 리바이탈라이징 아이 크림 – 애플리케이터’
    매일 아침 유독 눈가 부기 때문에 외출 준비 시간이 긴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연약한 눈가 근처의 림프액 순환을 도와 눈가 부기는 물 론 눈가 피부의 혈색까지 톤업시키는 효과를 준다. 애플리케이터에 소량의 아이 크림을 묻힌 후 눈가 안쪽에서부터 바깥쪽으로 부드럽 게 마사지해주면 평소 부기를 가라앉히는 시간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을 듯. 파우치 속에 부담 없이 넣을 수 있는 앙증맞은 사이즈. 하 지만 어디에 내놓아도 빠지지 않는 묵직한 중량을 자랑한다.

    라 메르 ‘아이 컨센트레이트 – 실버 팁’
    쿨링 효과가 뛰어난 실버 소 재로 굳이 냉장고 안에 넣어두었다가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어준다. 차가운 실버 팁으로 몇 분간 눈 주위를 살살 굴려주기만 해도 금세 눈가 피부가 환해지고, 다크서클의 흔적도 확연히 옅어지는 걸 경험할 수 있다. 특히 하루 종일 컴퓨터 모니터와 스마트폰으로 혹사당해 뜨겁게 달아오른 눈가를 진정시키는 데 그만이다. 바쁜 아침 단 30초만이라도 눈가 여기저기를 부드럽게 지압해주면 확실히 부기 쏙 빠진 또렷한 눈매로 출근할 수 있을 듯.

    끌레드뽀 보떼 ‘크렘므 꽁뜨르 드 이으 – 플래티늄 아이마사저’
    다른 애플리케이터에 비해 유독 묵직한 무게가 말해주듯 7cm 가량의 애플리케이터 내부는 안쪽에서부터 순서대로 아연, 브론즈, 실버, 골드로 한 겹 한 겹 내구성을 다졌다. 다양한 소재로 한 겹씩 정교하 게 코팅된 애플리케이터가 눈가에 적절한 자극을 줘 원활한 혈행을 도와주는 것. 또 혹시 라도 발생할 수 있는 금속 알레르기의 위험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표면 전체를 순수 플래 티늄으로 코팅한 점도 보너스 점수를 받을 수 있는 요인.

    조르지오 아르마니 ‘크레마 네라 아이 크림 – 마사지 스톤’
    크레마 네라 컬렉션의 모든 제 품을 바르거나 마사지할 때 사용하는 전천후 애플리케이터. 출시 당시에는 흑요석을 사 용했지만 보다 날렵한 셰이핑을 위해 글라스 재질로 변경했다. 일일이 손으로 조각한 수 제 스톤은 따뜻한 물에 2분간 덥혀 핫 스톤 마사저로, 혹은 찬물에 냉각시켜 콜드 마사저 로도 사용 가능하다. 넓고 평평한 스톤의 면을 이용해 근육 깊숙이 눌러주면 깊은 표정 주름까지 관리할 수 있을 듯. 마사지 스톤만 따로 구입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컨트리뷰팅 에디터
      이지나
      포토그래퍼
      HWANG IN WOO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