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화보

비욘세의 백만 불짜리 체력 관리 노하우

2020.07.07

by 오수지

    비욘세의 백만 불짜리 체력 관리 노하우

    4월부터 10월까지, ‘Formation’ 월드 투어 중인 비욘세! 2시간 넘게 이어지는 공연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려면 어마어마한 체력이 뒷받침 되어야 할 텐데요. 비욘세는 어떻게 7개월 동안 전세계를 돌며 거뜬히 퍼포먼스를 펼칠까요? 그녀의 개인 트레이너 마르코 보게스(Marco Borges)가 체력 관리 노하우를 공개했습니다.

    Celebrating the 5th anniversary of Let’s Move! #GimmeFive @michelleobama 💪

    Beyoncé(@beyonce)님이 게시한 동영상님,

    #기초체력 높이기 복싱과 무거운 헤비 줄넘기를 이용해 기초 체력을 높입니다. 처음엔 금방 숨이 찰 거에요. 하지만 꾹 참고 견뎌낸다면, 체력이 놀랄 만큼 향상될 겁니다. 집에서 맨 손으로 체력을 키우려면? 무릎을 바닥에 대고 책상 자세를 취한 뒤 팔굽혀펴기를 해보세요. 1세트에 8~10회 4세트를 반복합니다.

    #기초체력 높이기
    복싱과 무거운 헤비 줄넘기를 이용해 기초 체력을 높입니다. 처음엔 금방 숨이 찰 거에요. 하지만 꾹 참고 견뎌낸다면, 체력이 놀랄 만큼 향상될 겁니다. 집에서 맨 손으로 체력을 키우려면? 무릎을 바닥에 대고 책상 자세를 취한 뒤 팔굽혀펴기를 해보세요. 1세트에 8~10회 4세트를 반복합니다.

    INGLEWOOD, CA - AUGUST 24:  Singer Beyonce performs onstage during the 2014 MTV Video Music Awards at The Forum on August 24, 2014 in Inglewood, California.  (Photo by Mark Davis/Getty Images)

    #빨리 달리기
    전력질주는 체력을 키우는데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에요. 무대에서 활발하게 움직여야 하는 비욘세에게 가장 기본적인 운동이기도 하죠. 비욘세는 전력질주 1분, 경보 2분을 반복하며 총 30분 동안 달린답니다.

    NEW YORK, NY - SEPTEMBER 26:  Beyonce performs onstage during 2015 Global Citizen Festival to end extreme poverty by 2030 in Central Park on September 26, 2015 in New York City.  (Photo by Theo Wargo/Getty Images for Global Citizen)

    #힘 기르기
    마르코 보게스가 가장 추천하는 운동은 스쿼트! 몸의 모든 주요 근육을 사용할 수 있는 운동법이에요. 시간이 없다면 이 운동 하나만 하더라도 충분합니다. 어깨 넓이로 다리를 벌리고 덤벨을 가슴 높이까지 들어 올린 뒤 팔꿈치가 무릎에 닿을 때까지 스쿼트 자세로 앉아 주세요. 엉덩이가 움직이지 않도록 그대로 일어나면서, 덤벨을 머리 위로 올립니다. 15번, 4세트 반복하세요.

    #균형감각 높이기 높은 하이힐을 신고 안무를 완벽하게 소화하는 이유? 잘 단련된 균형감각 덕분인데요. 한쪽 무릎을 가슴에 붙인 채 30초 간 버텨보세요. 양쪽 다리 모두 15회씩 4세트 반복합니다.

    #균형감각 높이기
    높은 하이힐을 신고 안무를 완벽하게 소화하는 이유? 잘 단련된 균형감각 덕분인데요. 한쪽 무릎을 가슴에 붙인 채 30초 간 버텨보세요. 양쪽 다리 모두 15회씩 4세트 반복합니다.

    #유연성 기르기 비욘세는 매 운동이 끝날 때 마다 스트레칭을 한답니다. 타월을 준비하고 바닥에 누우세요. 오른쪽 다리를 구부리고 타월로 고리를 만들어 발에 걸어주세요. 굽힌 다리를 천천히 펴면서 아래로 내립니다. 30초씩 양쪽 다리를 스트레칭 해주세요.

    #유연성 기르기
    비욘세는 매 운동이 끝날 때 마다 스트레칭을 한답니다. 타월을 준비하고 바닥에 누우세요. 오른쪽 다리를 구부리고 타월로 고리를 만들어 발에 걸어주세요. 굽힌 다리를 천천히 펴면서 아래로 내립니다. 30초씩 양쪽 다리를 스트레칭 해주세요.

    위 운동을 6주 동안 반복하면 체력이 몰라보게 향상될 거에요. 비욘세처럼 탄탄한 몸매는 보너스!

    위 운동을 6주 동안 반복하면 체력이 몰라보게 향상될 거에요. 비욘세처럼 탄탄한 몸매는 보너스!

      에디터
      오수지
      포토그래퍼
      GettyImages/Imazin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