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머리부터 발끝까지 바셀린! 10가지 사용법

2016.11.14

by 우주연

    머리부터 발끝까지 바셀린! 10가지 사용법

    차갑고 건조한 바람이 얼굴을 따갑게 스쳐 지나갈 때. 콧 속이 시큰시큰, 코감기 기운이 느껴질 때. 스타킹을 벗었는 데 하얀 가루가 날릴 때…
    지금은 천하무적 바셀린과 친해져야 할 때입니다.

    단돈 2천원이면 구입할 수 있는 바셀린! 그 매력이 무엇이길래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입마르게 칭찬하는 것일까요?

    단돈 2천원이면 구입할 수 있는 바셀린! 매력이 무엇이길래 메이크업 아티스트들과 의사들이 입마르게 칭찬하는 것 일까요?

    1. 면역력 지킴이 매 해 겨울, 감기를 달고 사는 사람이라면 주목하세요! 특히 면역력이 약해졌을 때 병균에 노출되기 쉽다는 사실은 다들 알 겁니다. 그럴 땐, 외출 전 코 안쪽에 바셀린을 면봉에 묻혀 여러겹 바르면 자연 보호막이 생겨 병균 침투를 막아주고, 체내수분이 달아나는 걸 방지해준다고 하네요. 믿거나 말거나, 할리우드 스타들이 기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방법!

    1. 면역력 지킴이
    매년 겨울, 감기를 달고 사는 사람이라면 주목하세요! 특히 면역력이 약해졌을 때 병균에 노출되기 쉽다는 사실은 다들 알 겁니다. 그럴 땐, 외출 전 바셀린을 면봉에 묻혀 코 안쪽에 여러 겹 발라보세요. 보호막이 생겨 병균 침투를 막아주고, 체내 수분이 달아나는 걸 방지해준다고 하네요. 할리우드 스타들이 기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방법!

    4. 속눈썹 영양제 속눈썹이 짧아 고민이세요? 속눈썹 성장 촉진에 도움을 주는 바셀린을 이용해보세요. 일회용 스크류브러시에 발라 뿌리에서 5mm 발라주면

    2. 속눈썹 영양제
    짧고 빈약한 속눈썹이 고민이세요? 속눈썹 성장 촉진에 도움을 주는 바셀린을 이용해보세요. 일회용 스크류 브러시에 살짝 발라 속눈썹 모근에서 1mm 떨어진 부분부터 살살 발라주면? 믿거나 말거나 영양 공급에 도움이 된답니다.

    3. 속눈썹 글루 제거제 세안 후에도 끈적끈적하게 남아있는 글루. 바셀린을 면봉에 묻혀 클렌저처럼 이용해보세요. 오일 만큼 강력한 클렌징 효과를 가졌답니다.

    3. 속눈썹 글루 제거제
    인조 속눈썹을 즐겨 사용했다면 신경 쓰이는 한 가지. 세안 후에도 끈적끈적하게 남아있는 글루! 바셀린을 면봉에 묻혀 클렌저처럼 이용해보세요. 오일만큼 강력한 클렌징 효과를 가졌답니다.

    5. 아이브로우 픽서 출근 전에 그렸던 예쁜 아이브로우가 퇴근할 때쯤 사라진 경험이 있다면? 스크루 브러시에 바셀린을 소량 묻혀 코팅하듯 빗어주면, 고정력 강한 아이브로우 탄생!

    4. 아이브로우 픽서
    출근 전에 그렸던 예쁜 아이브로우가 퇴근할 때쯤 사라진 경험이 있다면? 스크루 브러시에 바셀린을 소량 묻혀 코팅하듯 빗어주면, 고정력 강한 아이브로우 탄생!

    OP2

    5. 악건성 전용 클렌저
    가십걸의 실제 주인공, 올리비아 팔레르모가 바셀린을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는 화장솜에 묻혀 클렌저로 사용하는 것! 고체였던 바셀린은 피부의 온기에 의해 부드럽게 녹으며 노폐물 제거에 용이하다고 합니다. 스팀 타월을 이용해 모공을 열고, 바셀린을 면봉에 묻혀 코 옆 구석진 부분을 살살 밀어내면 블랙헤드까지 제거 가능하죠. 귀티 나는 올리비아의 피부의 비결엔 ‘바셀린’이 답이었군요!

    10. 립 리무버

    6. 립 리무버 & 립 마스크
    입술에 남아있는 틴트, 지우기 힘들었다면? 바셀린을 물티슈에 묻혀 슥슥 지워보세요. 주름 사이사이 낀 잔여물까지 제거 완료 된답니다! 각질이 일어났을 땐, 흑설탕과 바셀린을 섞어 립 전용 마스크팩으로 사용해보세요. 키스를 부르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입술 완성!

    Dotcom_thumnail_1

    7. 효과 좋은 하이라이터
    메이크업이 다 끝난 후, 바셀린을 양쪽 손끝에 묻혀 광대 위, 눈썹 뼈에 쓱쓱 발라주세요. 바셀린만큼 지속력 좋은 하이라이터도 없답니다.

    345

    8. 염색 착색 방지제
    셀프 염색을 즐겨 한다면 주목해야 할 꿀팁! 착색이 되기 쉬운 부분에 바셀린을 발라 콜드크림 대용으로 사용해보세요. 지저분한 자국 없이 깔끔한 염색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2. 금속 알러지 보호 예쁜 귀고리를 보고도 지나쳐야했던, 금속 알러지 보유자들! 바셀린을 이용해 알러지로 부터 보호하세요. 일종의 코팅막을 생성해, 화보 촬영 시에도 많이 쓰이는 방법이랍니다.

    9. 금속 알러지 보호
    예쁜 귀고리를 보고도 지나쳐야 했던, 금속 알러지에 시달려 본 적이 있다면? 이젠, 바셀린을 이용해 알러지로부터 벗어나 보세요.
    바셀린이 일종의 코팅 막을 형성해, 화보 촬영 시에도 많이 쓰이는 방법이랍니다.

    6. 물집 방지제 새 구두를 신어야하는 중요한 날! 바셀린을 발목 뒷쪽에 여러겹 바르고 구두를 착용해보세요. 혹은 바셀린 바른 곳 위에 밴드를 붙여 보호해도 좋습니다. 물집 없이 신상구두 뽐내기 성공!

    10. 물집 방지제
    새 구두를 신어야하는 중요한 날! 구두가 닿는 발가락과 발뒤꿈치 부위에 바셀린을 여러 겹 바르고 구두를 신어보세요. 혹은 바셀린 바른 곳 위에 밴드를 붙여 보호해도 좋습니다. 물집 없이 신상 구두 뽐내기 성공!

    에디터
    우주연
    포토그래퍼
    GETTYIMAGES/IMAZINS, JAMES COCHRANE, ZARA,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