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화보

야즈부키와 슈에무라의 뷰티 월드

2016.03.17

by VOGUE

    야즈부키와 슈에무라의 뷰티 월드

    팝 아트적인 액세서리로 패션에 위트와 유머를 더하는 디자이너 야즈부키. 그녀의 상상력으로 창조한 야즈부키 포 슈에무라 컬렉션은 독보적으로 사랑스럽다. 디자이너 야즈부키와 슈에무라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우치데가 만나 탄생시킨 뷰티 월드에 대해서.

    VOGUE KOREA(이하 VK) 야즈부키 포 슈에무라 컬렉션의 패키지는 마치 한 편의 만화 같다.

    YAZBUKEY 늘 그렇듯 내 컬렉션에는 스토리텔링이 담겨 있다. 이번에는 4명의 여자와 미스터 슈에무라의 러브 스토리다.

    VK 러브 스토리라니, 이번에도 상상하지 못했던 스토리다.

    YAZBUKEY 나는 종종 여자의 메이크업은 슈퍼히어로의 무기와 다름 없다고 생각했다. 원하는 이미지로 변신하고 싶을 때 쓰는 일종의 마법의 도구랄까. 이런 상상이 4명 여자의 캐릭터와 말 풍선, 선명한 컬러들로 현실화 됐다.

    VK 만화의 주인공인 4명의 여자들을 소개해 달라.

    YAZBUKEY 우선, 레드 립스틱과 핑크 아이섀도를 바른 주얼리 디자이너 ‘섹시 야즈’, 핑크 립스틱과 그린 아이섀도를 매치한 변호사 ‘스마트 로라’, 오렌지 립스틱과 옐로 아이섀도를 연출한 캘리포니아 출신의 여배우 ‘로맨틱 베티’, 그리고 바이올렛 립스틱과 블루 아이섀도를 바른 패션 에디터 ‘데어링 티나’가 우리의 주인공이다.

    VK 주인공들의 캐릭터가 직업부터 성격까지 매우 디테일 하다.

    YAZBUKEY 여자들이 그날의 기분, 패션, 헤어 스타일에 따라 액세서리를 연출하는 것처럼 메이크업 역시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하길 바랬기 때문이다.

    4가지 타입의 클렌징 오일, UV 포어레이저 CC무스, 아이&치크 팔레트 등 슈에무라의 베스트 아이템으로 구성된 야즈부키 포 슈에무라 컬렉션. 

    VK 레이디 가가와 데이빗 보위 브로치, 와인 병 모양 클러치, 하이힐 신은 다리 모양의 귀고리 등 당신의 액세서리는 위트가 넘친다.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받나?

    YAZBUKEY ‘내가 슈퍼스타라면 누구일까?’, ‘50년대 캘리포니아로 여행을 가면 어떤 기분일까?’ 등에 대한 가정으로 토대를 마련하는 것 같다. 그런 후 패션 스타일, 라이프스타일 등을 구체화 시켜 하나의 캐릭터를 만든다. 그리고 나서 상상 속에서 실제 그 캐릭터의 삶을 산다. 내가 아닌 전혀 다른 사람이 되는 순간은 언제나 흥미롭고 짜릿하다. 다.

    VK 이번 컬렉션에서 가장 애착이 가는 제품이 있다면?

    YAZBUKEY 레드 립스틱! 4명의 캐릭터 중에서 ‘섹시 야즈’가 바로 나다. 이전에 레드 립스틱을  플렉시글라스로 커팅해 액세서리로 만든 적이 있을 뿐 아니라 평소에도 레드 립스틱을 즐겨 바른다. 그래서 이번에도 레드 립스틱의 컬러를 여러 번 테스트했다. 그렇게 탄생한 ‘루즈 언리미티드 슈프림 마뜨’ 야즈 섹시 레드 컬러는 맑고 밝은 레드로 모든 피부에 잘 어울린다.

    VK 이번 컬렉션을 본 순간의 여자들 표정은 어떨까?

    YAZBUKEY 야즈부키의 트레이드마크인 눈과 입술 모티브 이름은 불어로 ‘C’est Ahh’다. 바로 ‘아!’라는 뜻이다. 이 감탄사를 내뱉었을 때와 비슷한 표정이지 않을까? 거울을 보면 알겠지만, 내가 만든 캐릭터와 같은 표정이다.

    VK 야즈부키 포 슈에무라 컬렉션 캐릭터의 메이크업을 일상 생활에서 연출할 수 있는 팁은?

    UCHIIDE ‘섹시 야즈’의 레드 립스틱을 발랐다면, 아이 메이크업은 최대한 자제하는 게 좋다. 핑크 아이섀도를 눈꼬리 부분에 꽃잎이 물든 듯 연하게 터치하는 정도로 마무리하자. ‘스마트 로라’의 그린 아이 메이크업은 두 가지 톤의 그린 컬러를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하는 것이 포인트! 또, ‘로맨틱 베티’처럼 노란색 아이섀도를 바르면 자칫 눈이 부어 보일 수 있으니 젤 타입의 아이라이너로 눈매를 잡아줘야 한다. ‘데어링 티나’의 블루 아이섀도는 특별한 날에 연출하는 걸 추천하는데, 속눈썹을 풍성하게 연출해야 더욱 매력적이다.

    VK 4가지 캐릭터는 입술만큼 아이 메이크업도 화려하다.

    UCHIIDE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그라데이션! 어두운 색에서 밝은 색으로 펴 바르면 깨끗한 컬러의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VK 한국에서는 핑크와 오렌지 립스틱이 인기다.

    UCHIIDE 핑크와 오렌지는 청순한 이미지를 표현하기에 좋다. 피부는 가볍고 깨끗하게 표현하고, 눈매는 음영을 주는 정도로 마무리한다. 단, 눈썹은 도톰하게 그려 얼굴의 중심을 잡아 주는 게 좋다.

    VK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여자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한 마디가 있다면.

    UCHIIDE 옷은 매일 갈아 입지만, 메이크업은 하나의 스타일만 고수하지 않는가? 다양한 메이크업을 시도해보자. 자신도 몰랐던 또 다른 매력을 찾게 될지도 모르니!

      콘텐츠 기획 에디터
      이민아
      사진
      JDZ CHUNG, Courtesy of Shu Uemura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