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화보

수비 코포넨의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

2017.07.13

by VOGUE

    수비 코포넨의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

    “핀란드 수오넨요키(Suonenjoki)에 있는 호숫가에 별장이 있어요. 그곳과 비슷하군요.” 10월호 표지 촬영을 위해 1년 만에 다시 만난 수비 코포넨(Suvi Koponen)이 <보그>가 로케이션 장소로 정한 뉴욕 주의 작은 마을 카토나(Katonah)에 도착하자 말했다.

    화창한 7월 말, 맨해튼에서 출발한 지 2시간 만에 도착한 이곳은 인구 2,000명쯤 되는 조용한 마을이다. 이곳을 추천한 건 9월호에 이어 <보그> 표지를 촬영하게 된 영국 사진가 스콧 트린들이다. 몽상에 빠진 웨스 앤더슨 영화 속 여주인공을 떠올리던 그는 시골 마을에서의 촬영을 원했고 <보그> 팀은 기꺼이 그와 함께 교외로 떠났다.

    도착하는 순간부터 모든 게 순조로웠다. 촬영 본부였던 소박한 주택은 친구 집에 놀러 온 듯 편했고, 그곳을 뛰노는 강아지는 스태프에게 좋은 친구였다. 여름 햇볕 아래 두툼한 트위드와 스웨터를 입고 들판을 오가느라 힘들 법했지만 수비는 그저 유쾌했다.

    “곧 핀란드로 휴가를 떠날 거예요. 호수에서 수영하고 산딸기 따 먹고 사우나에서 땀 흘리고. 제겐 지상천국이에요.” 핀란드에서 돌아오면 고양이를 입양하는 게 여름 계획 중 하나라고 덧붙였다. 이미 두 마리의 강아지(스티비와 조시)를 키우고 있는 그녀가 자신의 꿈을 말하며 웃어 보였다. “모델이 아니라면, 동물 보호소를 운영했을 거에요!”

      에디터
      손기호
      포토그래퍼
      SSAM KI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