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렌드

YOUTHQUAKE

2017.07.13

YOUTHQUAKE

인스타그램에서 패션계 인물을 살펴보다 보면, 그들이 공통적으로 ‘팔로잉’하는 계정이 있다. 바로 런던의 ‘도버 스트리트 마켓’에 입점해 있는 ‘IDEA’ 서점(@ideabooksltd). 희귀한 예술 서적과 패션 서적을 다루는 이 서점에서 소개하는 책은 패션 피플 사이에서 유난히 인기다. 70년대 디자이너 카달로그부터 80년대 일본 인테리어 서적까지 다채로운 카테고리를 다루는 이곳은 지금 주목할 만한 사진가의 작품집을 출판하기도 한다. 올해만 해도 콜리에 쇼어(Collier Schorr)의 <Contacts>와 윌리 반데페르(Willy Vanderperre)의 <635>를 발간했다.

오는 10월 15일, 디자이너이자 사진가인 고샤 루브친스키(Gosha Rubchinskiy)의 새 책도 이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금 러시아를 바라보는 사진을 담은 책 <Youth Hotel>이 바로 그것. 황량한 모스크바의 풍경과 그 안을 살아가는 러시아 청춘의 모습이 루브친스키의 시선으로 담겨있다. 판매 당일에는 런던의 도버 스트리트 마켓에서 사인회를 하는 디자이너를 직접 만날 수도 있다. 그리고 뉴욕과 긴자의 도버 스트리트 마켓, 그리고 파리의 꼼데갸르쏭 매장에서도 동시에 판매될 예정. 만약 그곳에 직접 가지 못한다 해도, 이 책을 손에 넣을 수 있는 기회는 있다. 서점 홈페이지(idea-books.com)에서 예약 판매 중이기 때문. 지금 패션계를 뜨겁게 하는 디자이너의 시선이 궁금하다면 당장 클릭에 나서야 한다. 단 500권만 인쇄된 이 책은 아마 발매 하루 만에 신기루처럼 사라질 테니까.

    에디터
    손기호
    포토그래퍼
    COURTESY OF GOSHA RUBCHINSKIY, 2015 / IDEA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