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골드 테라피

2016.03.15

골드 테라피

빛을 머금은 듯한 피부? 실제로 빛을 머금은 피부가 가능하다. 순도 99%의 순금을 머금은 피부를 만드는 법, 골드 테라피!

1 YSL 뷰티 ‘뚜쉬 에끌라 오르 디바인’. 2 에스티 로더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다이아몬드 트랜스포머티브 에너지 아이크림’. 3 샹테카이 ‘나노골드 퍼밍 트리트먼트’. 4 라프레리 ‘쎌루라 레디언스 컨센트레이트 퓨어 골드’. 5 겔랑 ‘로르 래디언스 베이스’. 6 YSL 뷰티 ‘오 후즈 크림 파인’.

1 YSL 뷰티 ‘뚜쉬 에끌라 오르 디바인’.
2 에스티 로더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다이아몬드 트랜스포머티브 에너지 아이크림’.
3 샹테카이 ‘나노골드 퍼밍 트리트먼트’.
4 라프레리 ‘쎌루라 레디언스 컨센트레이트 퓨어 골드’.
5 겔랑 ‘로르 래디언스 베이스’.
6 YSL 뷰티 ‘오 후즈 크림 파인’.

“1마이크로암페어를 방출하는 성질을 지니고 있습니다. 미세한 전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온을 방출하고, 이렇게 방출된 이온은 피부에 전달되죠. 따라서 영양분의 흡수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세포를 자극하고 활성화하는 효과도 있어요.” 이 성분은 무엇일까? 정답은 골드! 스파머시 & 스파에코 윤석화 테라피스트는 골드야말로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영원한 젊음을 선사하는 성분으로 숭배해왔다고 강조한다. “클레오파트라 시대부터 피부 미용에 사용해왔다고 기록될 정도죠.” 그뿐만 아니라 고대 로마에서는 골드 연고로 다양한 피부 질환을 치료했고, 동양의 <본초강목>에서는 금이 피부 질환과 상처의 염증을 호전시키며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준다고 기록돼 있다. 실제로 미세한 입자의 순금을 피부에 적용했을 때, 피부 노화를 일으키는 중금속이나 각종 공해 물질을 이온 교환 방식으로 제거해주는 디톡싱 효과를 주고, 피부가 필요로 하는 히알루론산과 같은 천연 보습 인자의 보유량을 늘리는 데도 탁월하다. 무엇보다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붕괴를 막아 피부 재생과 리프팅 효과까지, 본격적인 안티에이징의 계절에 제격인 성분이 바로 금, 골드이다.

피부에 사용되는 골드는 24K의 99.99% 순금. 스파 트리트먼트에서는 주로 순금 패치나 마스크를 사용한다. 스파에코의 퓨어 골드 화이트닝 프로그램의 경우 각질을 제거한 깨끗한 피부 위로 순금 패치를 영양크림과 함께 마사지해 흡수시킨 뒤, 다시 한번 99.99%의 순금 파우더를 얼굴 전체에 도포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아모레퍼시픽 스파의 골드 & 실버 트리트먼트 역시 금과 은의 이온 작용으로 피부가 필요로 하는 에너지를 보강시키고 최적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원리에서 시작됐다. 한율정 스파의 골드 & 실버 스푼 트리트먼트는 금과 은으로 만든 스푼으로 얼굴 곳곳을 마사지해 리프팅과 독소 배출, 수렴 작용을 높여주는 프로그램이다. “안티에이징 효과는 물론이고, 색소를 줄이는 화이트닝 효과, 혈액과 림프 순환을 높여 부종을 완화하는 기능 또한 뛰어나 피로를 풀어주는 디톡스 케어에 이르기까지 활용 범위가 아주 넓다는 게 골드 테라피의 가장 큰 장점이죠.”

하지만 제아무리 작게 쪼갠 나노 성분이라 할지라도 피부 깊숙이 흡수되는 것이 가능할까? “골드는 알려진 것처럼 쉽게 변하지도 녹지도 않는 물질입니다. 아무리 작게 나누어 흡수를 유도한다 해도, 피부 속까지 완벽하게 흡수되기란 어렵죠. 다만 작은 금입자들이 피부 속에 머물며 세포 활성화처럼 긍정적인 작용을 하는 것을 노리는 거죠. 이후 금 성분은 서서히 배출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윤석화 테라피스트는 흡수율 을 높이기 위해서 미세 전류를 방출하는 뷰티 디바이스를 함께 사용하거나 부드러운 마사지를 병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조언한다.

몇 해 전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모았던 금실 리프팅 역시 같은 맥락의 시술법. 순도 99.99% 순금 금실과 의료용 봉합사를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 피부 탄력을 관장하는 진피층 밑으로 그물망처럼 삽입하는 시술이다. 진피층에 삽입된 금실은 자연스럽게 이물 반응을 일으켜 콜라겐과 피부 내 모세혈관을 생성해 혈액순환을 촉진한다. 이마 나 볼, 관자놀이, 턱, 입가 등 모든 부위에 적용할 수 있다니 클레오파트라가 밤마다 사용했다는 황금 마스크가 무색할 정도!

그런가 하면 코스메틱 연구소에서도 골드의 진가를 한 병에 담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라프레리 ‘쎌루라 레디언스 컨센트레이트 퓨어 골드’는 콜로이드 젤 속에 24K의 골드가 녹아 있는 금빛 포뮬러를 자랑한다. 칙칙함, 탄력 손실, 색소침착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총체적으로 아우르는 효과를 준다. 샹테카이 ‘나노 골드 컬렉션’은 24K골드 나노 입자를 실크 미세 섬유로 캡슐화해 세포층에 보다 더 가깝게 도달할 수 있도록 처방했고, 에스티 로더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다이아몬드 트랜스포머티브 에너지 아이크림’ 역시 24K 골드 성분으로 눈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는 효과를 자랑한다. 무엇보다 골드 합금으로 제작된 애플리케이터는 360도로 회전하면서 포뮬러의 흡수를 돕고, 눈가 피부의 순환을 촉진시킨다고.

골드 테라피는 메이크업 제품에서도 빛을 발한다. 겔랑 ‘로르 래디언스 베이스’는 24K 골드 수분 프라이머. 수분 젤에 담긴 24K 골드가 피부에 얇은 수분막과 함께 빛나는 광택을 얹어준다. “골드는 진정 작용이 뛰어난 성분이기 때문에 여드름 피부나 민감성 피부를 비롯, 어떤 피부 타입에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자, 이만하면 올가을 쇼핑 리스트에 신상 백이나 탐스러운 주얼리보다 골드 테라피를 1순위로 올려놓을 이유는 충분하다. 제아무리 번쩍이는 금붙이라도 피부 속에 간직하는 것만큼 호사스러운 건 없을 테니까!

    이지나
    포토그래퍼
    HWANG IN WOO
    도움말
    윤석화(스파머시 & 스파에코)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