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제이콥스와 케이티 그랜드의 우정
현재 상위 1%에 속한 슈퍼 스타일리스트 케이티 그랜드(Katie Grand). <러브> 매거진 편집장이기도 한 그녀가 마크 제이콥스와의 오랜 우정에 대해 털어놨다.
“마크와 처음 만난 건 2000년이에요. 파리에서 루이 비통 쇼가 끝난 후, 그가 준비한 식사 자리가 있었는데 제가 불쑥 참석했죠. 사실 규모가 큰 파티인 줄 알고 갔는데 12명쯤 모였더군요. 그날 마크와 밤새 소파에 앉아 대화를 나눴어요. 그런 뒤 다음 해부턴 늘 초대받았죠. 얼마 후, 그의 광고와 쇼 스타일링을 돕기 시작했어요. 아, 어느새 함께한 지 10년이 넘었군요!





마크와 저는 다른 디자이너와 스타일리스트의 관계와 달라요. 이미 완성된 컬렉션을 보고 어떤 룩에 어떤 신발을 매치하는 게 좋을지 결정하는 정도가 아니죠. 옷감 고르는 순간부터 쇼가 끝나는 순간까지 끊임없이 의견을 나누거든요. 고백하자면, 마크가 워낙 뛰어나기에 쇼 직전까지 제가 할 일은 별로 없어요. 하지만 모델 캐스팅엔 꼭 참여합니다. 이번 시즌에는 무려 869명의 모델을 봤어요. 쉴 새 없이 계속 헤어&메이크업 테스트를 보고 피팅하느라 힘들었지만 런웨이는 아주 만족스러웠죠. 쇼가 끝나자마자 조나단 선더스와 자일스 쇼 때문에 곧바로 런던으로 떠나느라 마크와 제대로 축하 파티도 못했어요. 곧 상하이에서 열릴 구찌의 대규모 전시와 <러브> 매거진 마감에 매진하다 보면 또 어느새 마크와 다음 시즌을 준비할 시간이 돌아오겠죠.”
최신기사
- 에디터
- 임승은
- 포토그래퍼
- COURTESY PHOTOS
추천기사
-
Fashion
우리가 온전히 함께 할 때
2023.11.06by VOGUE PROMOTION
-
패션 아이템
연말 선물? 프라다에서 찾았다 #명품입문템
2023.11.30by 최민정
-
엔터테인먼트
뜨거운 시간의 기록 '방탄소년단 모뉴먼츠: 비욘드 더 스타'
2023.11.30by 오기쁨
-
Fashion
글로벌 패션 컬렉티브(GLOBAL FASHION COLLECTIVE), 파리 및 밀라노 패션위크 24SS 쇼케이스 성료
2023.12.02by 서명희
-
뷰티 트렌드
크리스마스, 연말연시에 즐길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매니큐어
2023.11.29by 황혜원, Georgia Day
-
패션 뉴스
다리를 신는다고? 패션계를 당황케 한 착시 부츠
2023.11.29by 이소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