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화보

뷰티 뮤즈 다리아 워보위

2016.03.16

뷰티 뮤즈 다리아 워보위

슈퍼모델 다리아 워보위 는 캣워크와 패션 지면을 섭렵한 데 이어, 10년째 뷰티 뮤즈로서 영감을 주는 인물이 됐다. 각진 듯 우아하고 모던한 이미지가 일품인 그녀와 〈보그〉가 나눈 대화

슈퍼모델 다리아 워보위는 캣워크와 패션 지면을 섭렵한데 이어, 10년째 뷰티 뮤즈로서 영감을 주는 인물이 됐다. 각진 듯 우아하고 모던한 이미지가 일품인 그녀와 〈보그〉가 나눈 대화.

LANCOME_DARIA_2

다리아가 지닌 패션모델 그 이상의 잠재력은 패션은 물론 뷰티 월드에서도 탐을 냈다. 이를 맨 먼저 눈여겨본 브랜드는 랑콤이다. “우아함, 자연스러움, 모던함. 랑콤이 추구하는 미적 기준을 모두 충족시키는 ‘본 투 비 랑콤 레 이디’가 바로 다리아 워보위입니다.” 랑콤 인터내셔널 사장 프랑 수아즈 레만의 예감은 적중했고 그녀는 10년째 랑콤 뮤즈로 활약하고 있다.

Vogue Korea(이하 Vogue) 이제 당신만큼 랑콤을 잘 아는 사람도 없을 것 같군요.
Daria Werbowy(이하 Daria) 10년째 모델로 일하며 랑콤에 대해 느낀 건, 예나 지금이나 변함없다는 거죠. 무엇보다 자신감 넘치고 진보적이며 개방적 사고를 지닌 현대 여성에게 진솔하고 진지하게 다가가는, 다시 말해 열린 브랜드예요

Vogue 좀더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나요?
Daria 랑콤 뮤즈의 자격으로 행사 참석을 위해 여러 나라를 방문하는데, 랑콤은 당대 여성들이 보다 아름다워지기 위해 필요한 게 뭔지, 그리고 그걸 만족시킬 방법에 대해 늘 깊이 고민하더군요. 곁에서 지켜본 저로선 다채로운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일 수밖에요. 솔직히 모델이란 직업 특성상, 중요한 건 자신이지 타인이 아니었어요. 하지만 랑콤 뮤즈로 지낸 10년은 그런 저를 변화시켰어요. 프랑스를 대표하는 화장품 브랜드의 정신을 몸소 체험한 축복 같은 기회였다고 고백하고 싶군요.

Vogue 그렇다면 화장품 모델이 여기는 ‘아름다움’의 의미가 뭔지 궁금하군요.
Daria ‘아름다움’의 정의는 없어요. 그 안에는 특정 단어로 대체할 수 없는 다양한 모습이 존재하니까요. ‘아름다움은 이거다’라고 정의 내릴 순 없지만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변화하는 것만은 확실해요.

Vogue 만약 오늘 저녁에 약속이 있다고 쳐요. 그렇다면 당신은 파우치에서 뭘 가장 먼저 꺼낼 건가요?
Daria 오, 이건 바로 말할 수 있어요! ‘이프노즈 마스카라’. 좀 더 여유가 있다면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 톤을 완성시키는 ‘스타 브론저’ , 그리고 깃털처럼 가벼운 텍스처로 피부 결점을 완벽하게 가려주는 ‘뗑 미라클 파운데이션’을 바를 거예요.

Vogue 그렇게 메이크업을 마친 뒤 파티에 함께 가고 싶은 사람은 누굴까요?
Daria 커트 코베인, 짐 모리슨 그리고 아인슈타인.

Vogue 아주 행복한 순간이 될 것 같군요. 사실 행복은 랑콤이 추구하는 오래된 가치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지금 당신은 행복한가요?
Daria 행복하기 위해선 삶의 균형이 바로잡혀야 해요. 자신에게 만족하고 자신을 제외한 삶의 기타 요소가 만족스러운 상황이 돼야죠. 그게 행복이라면 저는 지금 충분히 행복합니다.

Vogue 당신도 말했듯이 랑콤은 프랑스 브랜드죠. 캐나다 출신인 당신이 느끼는 프랑스 여자의 이미지는 어떤 건가요?
Daria 프렌치들은 대체적으로 진보적이고 개방적이며 강인한 성격을 지녔어요. 사실 저는 늘 그런 면을 동경해왔죠.

Vogue 프랑스 여인들은 모성애도 강하죠. 여자들의 롤모델은 엄마인 경우가 많은데, 당신도 그런 편인가요?
Daria 아니라고 할 순 없겠네요. 엄마는 제게 중요한 건 타인이 아니라 자신이라고 하셨죠. 철저한 자기 관리는 배신하지 않는다는 의미로요.

Vogue 개인적인 질문 하나 해도 될까요? 지금 당신 핸드백엔 무엇이 들어 있나요?
Daria ‘제니피크 에센스’와 책 몇 권 그리고 티백은 꼭 넣고 다녀요. 멀리 떠날 땐 일종의 부적처럼 자그마한 자갈 몇 개와 미네랄, 수정을 꼭 챙기죠. 참, 스케치북과 연필, 종이도 잊지 않아요.

Vogue 취미가 해양 스포츠라고 들었어요. 세일링으로 대서양을 횡단했죠?
Daria 세일링은 우리 가족의 오랜 취미예요. 캐나다로 이주했을 때 아빠는 우리에게 세일링을 가르쳐주셨죠. 저에게 세일링은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벗어나 자연과 만날 수 있는 유일한 통로예요. 세일링할 때마다 인간은 지극히 연약한 존재라는 사실을 깨닫고, 자신을 돌아보며 본능에 따라 움직이는 법을 터득할 수 있었죠.

Vogue 그렇다면 가장 좋아하는 장소는 어디죠?
Daria 아, 너무 많아 고르기 힘들지만 딱 하나를 고르라면, 아일랜드!

Vogue 가보고 싶은 나라가 있나요?
Daria 부탄이요.

Vogue 부탄이라니! 좋아하는 음악과 영화, 아티스트 취향도 남다를 것 같군요.
Daria 영화는 크지슈토프 키에슬로프스키 감독이 연출한 시리즈물 <레드, 화이트, 블루>. 음악은 알리 파르카 투레를 좋아해요. 아티스트는 사진가 필립 로르카 디코르시아와 초현실주의 사진가 한스 벨머.

Vogue 아까 핸드백 안에 책 몇 권이 들어 있다고 했는데, 침대 머리맡엔 어떤 책이 있
나요?
Daria 요가 책. 그것도 세 가지나요!

Vogue 당신은 캐나다든, 프랑스든, 아일랜드든 어디서든 주목받는 슈퍼모델이에요. 생활하는 데 불편함은 없나요?
Daria 하하! 팝 스타 취급은 말아주세요. 알고 보면 저는 그들의 레이더망에서 살짝 벗어나 있어요. 그래서 아직까진 사람들이 나를 알아보는 상황을 즐기는 편이죠. 인간으로서 다른 사람에게 영향력을 갖는다는 건 정말 매혹적인 일 아닌가요? 물론 그런 상황이 때론 저를 불안하게 만들고, 제가 할 일은 뭐고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은 뭔지 헷갈리게 만들기도 해요. 그러나 어떤 결정을 내리든 늘 스스로에게 진실하려고 노력하죠. 좀더 솔직히 말하자면, 현재 제 삶이 대중에게 그렇게 많이 노출되진 않은 것 같다고 한다면 오버인가요?

Vogue 그렇지 않아요. 아주 멋진 대답이에요! 끝으로 여자를 더 아름답게 만드는 낱말을 꼽아본다면?
Daria 강인함과 지혜로움. 뭐가 더 필요하죠?

    에디터
    이주현
    포토그래퍼
    COURTESY OF LANCÔME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