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GUERAM-빈티지 아티스트 ‘딜런 류(Dylan Ryu)’
<보그 코리아> 20주년을 기념하여 대한민국의 젊은 예술가들이 재해석한 커버 디지털 아트웍,
‘#VOGUERAM 프로젝트’. 오늘의 작가는 빈티지 아티스트 ‘딜런 류(Dylan Ryu)’ 입니다.
2014년 6월, <보그 코리아> 커버로부터 영감받은 빈티지 아티스트 ‘딜런 류(Dylan Ryu)’의 작품.
“‘한국의 아름다움’이 가장 잘 드러난 <보그 코리아> 커버로 작업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커버 모델인 김연아는 한국적이면서도 풋풋한 스무 살의 아름다움을 가졌더군요. 스무 살은 인생의 황금기이고 소녀에서 여인으로 거듭나는 시기죠. 그래서 화려한 골드를 사용해 콜라주 작업을 하고 싶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작업은 ‘All we need is LOVE’ 시리즈. ‘우리에게 필요한 건 사랑’이라는 뜻으로 제 삶의 모토죠. 이 세상을 살면서 명예와 성공, 경제적이 안정감도 중요하지만 결국 마음의 평화를 주는 건 아무래도 ‘사랑’뿐이니까요. 빈티지 가죽, 젬스톤, 체인, 뉴욕시의 지하철 토큰 엠블럼 등 서로 다른 물성의 재료를 조합해 ‘LOVE’라는 단어를 만들었습니다. 이 가방을 들고 파리 곳곳을 걸었어요. 제가 좋아하는 장소들을 돌아 다니며 사진을 찍었답니다. 모든 것을 다 가져도, 사랑이 없다면 아무것도 가지지 못한 것과 같아요.”
- 에디터
- 홍국화
- 빈티지 아티스트
- 딜런 류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