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양말이 돌아왔다
추억의 ‘스포츠 양말’이 돌아왔습니다.
베트멍과 구찌, 아크네 등 하이 패션 브랜드와 함께 유행의 최전선에 오른 튜브 삭스.

갑자기 왠 푸시캣 돌스냐고요? 유행은 ‘돌고 돈다’는 말을 실감합니다. 70년대를 주름잡던 줄무늬 니 삭스, ‘스포츠 양말’이 90년대와 2000년대 초반 팝문화의 중심에 서더니 20년 만에 다시 돌아왔습니다.

아크네(Acne)와 구찌(Gucci)의 2017 리조트 컬렉션. 아크네의 수장, 조니 요한슨은 70년대를 풍미한 밴드, ‘Grateful Dead’로부터 영감을 받아 찰랑이는 튜닉 드레스에 스포츠 양말을 신겼습니다. 스트리트 패션 매니아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베트멍(Vetements)과 오프 화이트(Off White) 런웨이에도 등장했죠. 구찌의 수장 알레산드로 미켈레는 평소 스포츠 양말을 즐겨 신는 본인의 취향을 담았다는군요. 미켈레의 인스타그램을 볼까요?
미켈레는 반지 뿐만 아니라 양말(도) 부자였군요.

자, 이번엔 베트멍의 2016 가을/겨울 컬렉션 백스테이지를 들여다보죠! 양말 위 큼직한 ‘VETEMENTS’로고! 허벅지를 덮는 니 삭스도 매력적이군요. 부츠와 함께 신으니 싸이하이 부츠같아 보이죠?

베트멍의 양말 사랑은 어찌나 지극한지, 처음엔 양말같은 ‘삭스 부츠’를 만들어 히트치더니 결국엔 길이 별로 양말도 선보였고, 자신들의 두 번째 사진집에도 (바로 이 사진을) 담았습니다.
베트멍의 양말이 인기를 끌자 곧바로 출시된 매거진 <032c>의 머천다이즈 로고 양말도 공개 즉시 품절됐습니다.

Rihanna x Stance Collection

Rihanna x Stance Collection

Rihanna x Stance Collection

Rihanna x Stance Collection

Rihanna x Stance Collection

Rihanna x Stance Collection
VETEMENTS(@vetements_official)님이 게시한 사진님,
스포츠 양말이 이렇게 핫한 아이템으로 돌아올 줄 누가 알았겠어요? 양말 하나만 야무지게 골라둬도 일상복이 스타일리시하게 변신하는 건 시간 문제! 스포츠 양말답게 트레이닝 팬츠나 운동화와 연출해도 좋지만, 디자이너들이 런웨이에서 연출한 스타일링 노하우를 눈 여겨 보시길. 찰랑이는 튜닉 스커트를 입거나 여성스러운 스틸레토와 함께일때 더 과감하고 세련돼 보인답니다. 그러니, 이제 외출전엔 스포츠 양말을 꺼내보세요!
최신기사
- 에디터
- 홍국화
- 사진
- Getty Images/Imazins, Courtesy Photos, Indigital
추천기사
-
Fashion
DIOR SPRING-SUMMER 2024 READY-TO-WEAR 컬렉션 라이브 스트리밍
2023.09.26by VOGUE PROMOTION
-
패션 트렌드
더없이 달콤한 제안, 밀라노 패션 위크 2024 S/S
2023.09.26by 손기호, 가남희, 윤승현
-
셀러브리티 스타일
셀레나 고메즈가 보여준 화이트 셔츠의 또 다른 매력
2023.09.25by 오기쁨
-
웰니스
#VYP 폐경과 소화 기능의 상관관계
2023.09.20by 송가혜, Fiorella Valdesolo
-
아트
지금 성수 전시 3
2023.09.21by 이정미
-
셀러브리티 스타일
다시 돌아온 바닐라 걸 트렌드
2023.09.25by 이소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