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화보

셀럽의 눈매교정술

2020.07.07

셀럽의 눈매교정술

체형에 맞는 옷 입는 법이 따로 있듯, 눈 모양에 따라 아이라인의 연출법도 달라져야 합니다. 자신의 눈매가 마음에 안 든다면, 스타들의 아이 메이크업에서 해답을 찾아보세요!

1 눈두덩에 살이 많은 눈

눈두덩에 지방이 많고 쌍꺼풀 선이 두꺼운 지지 하디드(GIGI HADID).

지방이 많고 쌍꺼풀 선이 두꺼운 지지 하디드(GIGI HADID). 크고 매력적인 눈이지만 밤 12시에 라면 한 그릇 들이키고 잔 듯 부어 보이는 게 사실입니다.

눈이 조금만 부어도 피곤해 보이죠. 이런 눈의 경우엔 눈 앞머리부터 꼬리까지 전체적으로 통통하게 아이라인을 그리되, 꼬리 부분을 더 굵게 빼주는 것이 좋아요. 라면을 먹고 잔 다음 날도 걱정 없겠죠?

이렇게 도톰한 눈두덩이의 눈에 애매한 아이라인은 쥐약입니다. 눈 앞머리부터 꼬리까지 전체적으로 통통하게 아이라인을 그리는 게 정답! 꼬리 부분을 더 굵게 빼주고 마스카라로 꼼꼼히 속눈썹을 컬링하는 것이 좋아요.

2 폭이 좁고 꺼진 눈

영국의 국민 여동생 수키 워터하우스(SUKI WATERHOUSE)의 아이라인 전 사진을 보세요.

영국의 국민 여동생 수키 워터하우스(SUKI WATERHOUSE)의 셀프 메이크업 사진을 보세요. 어딘가 좀 아파보이고 졸려보이죠?

눈매가 배로 또렷해졌죠? 이렇게 푹 꺼진 눈의 경우 아이라인을 생략하면 잠을 못 잔 듯 퀭해 보일 수 있어요. 동공이 시작되는 지점부터 쌍꺼풀 라인을 따라 조금씩 두껍게, 까마귀가 날개를 펼친 듯 샤프하게 그려줍니다.

그랬던 그녀가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그녀처럼 푹 꺼진 눈의 경우 아이라인을 생략할 경우, 한 숨도 못 잔 듯 퀭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어요. 동공이 시작되는 지점부터 쌍꺼풀 라인을 따라 조금씩 두껍게 그려보세요! 까마귀가 날개를 펼친 듯 샤프하게 아이라인을 그려주고 인조속눈썹을 눈꼬리 끝까지 붙여주면 3배로 입체적인 눈매를 연출할 수 있어요.

3 끝이 쳐진 눈

대세 벨라 하디드(BELLA HADID)

데뷔 초의 벨라 하디드(BELLA HADID). 소녀처럼 말간 얼굴도 매력적이지만 어쩐지 카메라 마사지를 덜 받은 듯 프로페셔널하지 못한 느낌이죠?

눈꼬리가 아래로 쳐진 사람의 경우, 눈꼬리만 살짝 올려 그려줘도 드라마틱한 눈매 교정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속눈썹 라인을 따라 눈꼬리를 길게 빼 선명한 캐츠 아이를 완성해 보세요. 한 결 세련돼 보일 거예요.

이랬던 그녀가 자신에게 맞는 아이 메이크업을 찾으면서 더욱 시크해졌네요! 벨라처럼 눈꼬리가 아래로 쳐진 사람의 경우, 눈꼬리만 살짝 올려 그려줘도 드라마틱한 눈매 교정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속눈썹 라인을 따라 눈꼬리를 길게 빼 선명한 캐츠 아이를 완성해 보세요. 한 결 세련돼 보일 거예요.

4 사이가 먼 눈

엘르 패닝(ELLE FANNING)처럼 눈과 눈 사이가 다소 먼 사람의 경우,

엘르 패닝(ELLE FANNING)처럼 눈과 눈 사이가 다소 멀다면? 어떻게 눈매를 교정하는 게 좋을까요?

눈 앞머리에도 아이라인을 터치해야 눈매가 전체적으로 답답해 보이지 않아요. 대신 꼬리 부분을 길게 빼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겠죠?

이런 경우엔 눈 앞머리에도 아이라인을 터치해야 눈매가 전체적으로 답답해 보이지 않아요. 이게 부담스럽다면, 눈 앞머리에만 미세한 글리터 섀도우를 터치해 하이라이팅 효과를 줘도 좋아요. 대신 눈이 지나치게 길어보이지 않도록, 꼬리 부분을 길게 빼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겠죠?

    에디터
    공인아
    포토그래퍼
    GETTY IMAGES/ IMAZIN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