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 Luck
행운의 숫자 7이 들어간 2017년. 행운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길.

(왼쪽부터)무지개색 ‘보이’ 백은 샤넬(Chanel), 뱀피 ‘리케리케’ 백은 제이쿠(J Koo), 데님 ‘팔라벨라 백은 스텔라 맥카트니(Stella McCartney), 태슬 장식 ‘케이트 체인’ 백은 생로랑(Saint Laurent), 진주와 크리스털 장식 실버 백과 빨간 양털 동전 지갑은 미우미우(Miu Miu), 스터드 장식 ‘더블 바게트’ 백은 펜디(Fendi).
손을 오므린 모양의 조리는 쌀을 씻을 때 쭉정이나 모래 같은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된 도구다. 정월 초하루 이른 새벽에 조리 장수가 복조리를 사라고 외치며 돌아다니면 자다 일어나 그해에 쓸 1년 치 조리를 한꺼번에 샀다. 그런 뒤 높은 벽에 달아뒀는데, 쌀을 모아 담는 도구였기에 그해의 행복도 조리로 얻기를 기원하는 의미였다. 선조들이 행운을 빌며 조리에 돈과 엿을 담았던 것처럼 대형 복조리에 마이크로 백을 담아 패션계의 풍요로운 한 해를 기원한다. 새해에는 패션계의 불황이 해결되기를, 노련한 실력자와 샛별 같은 신인이 공존하기를, 우리 스스로를 괴롭히는 잣대에서 벗어날 수 있기를, 당장 눈앞의 이익이 아니라 장기적 발전에 대한 통찰력을 가질 수 있기를. 그리고 새해 첫 쇼핑은 최신 ‘유행템’인 마이크로 백이기를!
- 에디터
- 송보라
- 포토그래퍼
- CHUNG WOO YOUNG
추천기사
-
라이프
전지현 이런 모습 처음이지?
2025.05.09by 박채원
-
셀러브리티 스타일
2025 멧 갈라에서 파격적인 팬츠리스 룩 선보인 리사
2025.05.06by 안건호, Nicole Kliest
-
셀러브리티 스타일
한복 닮은 수트를 입은 에스쿱스! 멧 갈라 데뷔 순간
2025.05.07by 오기쁨
-
Fashion
자라의 50년, 그리고 50인의 아이콘
2025.05.09by 서명희
-
라이프
한 땀 한 땀 벚꽃을 수놓은 자동차
2025.04.07by 오기쁨
-
Lifestyle
흑백요리사 셰프들이 만난 LG 쿠킹 컬렉션
2025.03.27by 서명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