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대에서 돈이 새나요?

화장품이 너무 빨리 바닥을 보이나요? 혹시 너무 많이 쓰고 있는 거 아니에요? 좋은 제품이라더니 효과가 없다고요? 혹시 너무 적게 쓴 거 아닐까요? 화장품 딱 ‘요만큼만’ 써보세요.

“수분 크림을 도톰하게 바르고 자요”라는 여배우 A씨의 피부 관리 비법. 피부 미녀를 본받아 듬뿍, 치덕치덕 두툼하게 바랐더니 오히려 얼굴이 붉어지고 모공이 늘어진 것처럼 보였던 경험, 혹시 없으세요?
무조건 많이 바른다고 결과가 좋아지는 건 아니에요. 과도한 양의 화장품 성분이 트러블을 일으킬 수도 있고 겉돌던 것들이 산화되며 오히려 독이 되기도 있죠. 먼지 끈끈이처럼 작용해서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답니다. 세상만사 과유불급!

아이크림
해바라기씨. 눈이 정말 너~무 크지 않다면 이 정도 분량을 양쪽 눈에 나눠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해요. 보통 아이 크림이 15g이죠? 이걸로 석 달 정도 쓰는 것이 정상이니까요.
크림
얇게 저민 바나나 칩 하나 정도 바르면 족해요. 건성이라 자꾸 덧바르게 된다고요? 혹시 크림 자체의 텍스처를 잘못 선택한 건 아닐까요? 더 유분감 있는 것, 세라마이드와 같은 피부 유사지질 성분이 강조된 제품으로 갈아 타세요.

샴푸
어깨에 닿는 정도의 머리 길이를 기준으로 카라멜 하나 정도 사용하세요. 두피 건강을 위해서는 많은 양의 샴푸로 거품만 크게 내기 보다는 적당한 양으로 두 번 감는 게 훨씬 낫답니다.
바디 로션
돈도 아끼고 피부 보습에도 좋은 방법! 샤워 직후 물기가 약간 남은 상태에서 보디 로션을 사용하세요. 이때를 노린다면 오레오 쿠키 정도의 양으로 전신을 펴 바를 수 있을 거예요.

자외선 차단제
제대로 자외선 차단의 효과를 보고 싶다면 M&M 초콜릿 피넛 펀사이즈 정도는 발라야 해요.
파운데이션
먼저 M&M 초콜릿 밀크 펀사이즈 정도를 손등에 펌핑 한 다음 이마, 뺨, 턱에 찍어 발라 양을 배분한 다음 얇게 펴 주세요.

페이스 클렌저
젤, 혹은 폼 클렌저는 아몬드 한 개 정도의 양이면 얼굴과 목을 모두 씻어 낼 수 있을 양이에요.
- 에디터
- 백지수
- 포토그래퍼
- GETTYIMAGES/IMAZINS, SHUTTERSTOCK
추천기사
-
패션 아이템
민소매 원피스 부담스러울 땐 이렇게 입어보세요!
2025.04.11by 하솔휘
-
패션 아이템
올해는 미우치아 프라다처럼 샌들에 양말 신기!
2025.04.17by 하솔휘, Paulina Berges
-
패션 트렌드
총알 브래지어, '불릿 브라'가 돌아왔다는 의미
2025.04.16by 황혜원, Margaux Anbouba
-
Beauty
리비에라의 태양을 담은 ‘디올 2025 썸머 메이크업 컬렉션‘
2025.04.16by 서명희
-
셀러브리티 스타일
2025년 셀럽들의 베스트 코첼라 룩!
2025.04.15by 황혜원, Christian Allaire
-
라이프
챗GPT를 많이 사용하면, 외로워진다?
2025.04.03by 오기쁨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