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극세사 다리 만들기 대작전

2021.07.02

극세사 다리 만들기 대작전

사계절 동안 유일하게 항상 드러나는 신체 부위가 있죠!

Dior_16AB445

혹독한 다이어트를 해도 끈질기게도 안 빠진다고 하여 ‘신의 영역’으로 불리는 바로 그 부위, 바로 종.아.리.입니다.

At Weekiwachee

전문가들은 종아리의 경우 식단 조절과 체중 감량으로도 눈에 띄는 변화를 느낄 수 없기 때문에, 스페셜하고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입을 모으죠.

연예인의 극세사 다리, 이번 생에는 틀렸다며 포기하고 있었나요?

2016 Victoria's Secret Fashion Show in Paris - Backstage

NO NO! 아래의 몇 가지만 기억하면 얼마든지 성공적으로 종아리 슬리밍 작전을 이뤄낼 수 있어요.

Victorias Secret Models Sighting

아리가 말랑말랑해질 때까지, 롤링 마사지!

하루 종일 같은 자세로 앉아 있느라, 서 있느라, 오래 걷느라 퉁퉁 부은 우리의 다리. 부기를 그냥 두면 그대로 살로 간다는 사실, 모두 아시죠? 잠을 자기 전 10분~ 20분 정도 종아리를 마사지하는 습관을 기르면 종아리 슬리밍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손으로 혈점을 꾹꾹 눌러주는 게 가장 좋지만 손가락 하나 까딱하기 귀찮다면 맥주병이나 폼롤러 등 도구 위에 다리를 올리고 이리저리 다리를 굴려주는 것으로도 충분해요.

하루 종일 같은 자세로 앉아 있느라, 서 있느라, 오래 걷느라 퉁퉁 부어버린 우리의 다리. 이 부기를 그냥 두면 그대로 살로 간다는 사실은 모두 아시죠? 잠 자기 전 10분~ 20분 정도 종아리를 마사지하는 습관을 길러주세요. 림프 마사지는 종아리 슬리밍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손으로 혈점을 꾹꾹 눌러주는 게 가장 좋지만 손가락 하나 까딱하기 귀찮다면 맥주병이나 폼롤러 등의 도구 위에 다리를 올리고 이리저리 다리를 굴려주는 것으로도 충분해요.

복 나갈 걱정은 나중에, 다리를 덜덜덜 떨어라!

자타공인 최고의 다리 미인 이혜영. 그녀가 밝힌 매끈한 다리의 비결은 바로 ‘다리 떨기’였습니다. 자기 전까지 하루에 3시간 정도 다리를 떨어 부기와 근육을 풀어준다고 말해 화제가 됐죠. 드라마 에서 천송이가 보여준 ‘모관운동’ 역시 이런 원리랍니다.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 팔과 다리를 하늘로 든 상태에서 팔 다리를 마구 흔들어주기만 하면 끝. 참 쉽죠?

자타공인 최고의 다리 미녀 로 통하는 이혜영. 그녀가 방송에서 밝힌 매끈한 다리의 비결은 바로 ‘다리 떨기’였습니다. 외출에서 돌아와 자기 전까지 하루에 3시간 정도 다리를 떨어 부기와 근육을 풀어준다고 말해 화제가 됐죠.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천송이가 보여준 ‘모관운동’ 역시 이런 원리랍니다.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 팔과 다리를 하늘로 든 상태에서 팔 다리를 마구 흔들어주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부기도 쫙 빠진다고 해요. 참 쉽죠?

학다리 걸음으로 우아하게 걸어라!

켄달 제너와 지지 하디드, 크리스탈, 현아의 날씬한 다리의 비결은? 바로 걸음걸이에 있습니다. 한마디로 무릎을 구부리지 않고 쭉쭉 뻗으면서 학처럼 우아하게 걷는 것이죠. 발의 뒷꿈치-> 발바닥->발가락의 순서로 바닥에 닿게 하여 보폭은 100cm 정도로, 다리와 양 무릎이 스치도록 걸으면 허벅지와 종아리에 자극을 줘 다리 라인이 저절로 예뻐진답니다.

켄달 제너와 지지 하디드, 크리스탈, 현아 등 날씬한 다리를 가진 셀럽들의 비결은? 바로 걸음걸이에 있습니다. 한마디로 무릎을 구부리지 않고 쭉쭉 뻗으면서 학처럼 우아하게 걷는 것이죠. 보폭을 100cm 정도로 넓게 하여 발의 뒷꿈치-> 발바닥->발가락의 순서로 바닥에 닿게 하는 것이 학다리 걸음의 비밀! 이렇게 다리와 양 무릎이 스치도록 걸으면 허벅지와 종아리에 자극이 가해져 다리 라인이 저절로 예뻐진답니다.

굽이 낮은 신발을 신어라!

굽이 높은 신발은 보폭을 좁게 만들어 허벅지와 종아리 살이 붙게 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힐을오래 신으면 종아리 근육이 과도하게 긴장되고 아킬레스건이 수축된 상태가 오래 유지돼 종아리 뒷부분이 두꺼워진답니다. 반면 굽이 낮은 신발을 신으면 허벅기와 근육이 길게 당겨져 다리 모양이 가늘어진다는 사실!

굽이 높은 신발은 보폭을 좁게 만들어 허벅지와 종아리 살이 붙게 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힐을오래 신으면 종아리 근육이 과도하게 긴장되고 아킬레스건이 수축된 상태가 오래 유지돼 종아리 뒷부분이 두꺼워지죠. 반면 굽이 낮은 신발을 신으면 허벅기와 근육이 길게 당겨져 다리 모양이 가늘어진다는 사실!

뭐니뭐니해도 최고는 스트레칭

하루에 딱 5분만이라도 종아리를 길게 늘려주는 스트레칭에 투자해 보세요. 고무 밴드나 수건을 발바닥에 걸친 뒤 다리를 뻗어 발목과 무릎을 타이트하게 당겨주는 방법은 모두 알고 계시죠? 이 외에도 요가의 도그 자세나 두 손으로 벽 짚고 밀기도 큰 도움이 돼요. 혼자 하는 운동이 지겹다면 유튜브에서 화제가 된 마일리 사이러스의 '하체 슬리밍 운동' 또는 ‘강하나의 하체 스트레칭’같은 영상을 찾아 따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하루에 딱 5분만이라도 종아리를 길게 늘려주는 스트레칭에 투자해 보세요. 고무 밴드나 수건을 발바닥에 걸친 뒤 다리를 뻗어 발목과 무릎을 타이트하게 당겨주는 방법은 모두 알고 계시죠? 이 외에도 요가의 도그 자세나 두 손으로 벽 짚고 밀기도 큰 도움이 돼요. 혼자 하는 운동이 지겹다면 유튜브에서 화제가 된 마일리 사이러스의 ‘하체 슬리밍 운동’ 또는 ‘강하나의 하체 스트레칭’같은 영상을 찾아 따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두꺼운 발목이 고민이라면 발뒤꿈치를 들고 걸어라

뒤꿈치를 들고 걸으면 발목과 종아리가 긴장되어 리프팅 효과가 있답니다. 집안에서 이동할 때만이라도 뒤꿈치를 들고 걸어보세요. 지하철이나 버스 안에 서 있을 때도 두 발을 V모양으로 모아 발뒤꿈치를 살짝 들어주면 하루하루 달라지는 종아리 라인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뒤꿈치를 들고 걸으면 발목과 종아리가 긴장되어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집안에서 이동할 때만이라도 뒤꿈치를 들고 걸어보세요. 지하철이나 버스 안에 서 있을 때도 두 발을 V모양으로 모아 발뒤꿈치를 살짝 들어주면 하루하루 달라지는 종아리 라인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발목부터 허벅지까지, 매끈한 다리를 책임져 줄 스쿼트

학이 울고 갈 정도로 길고 슬림한 다리를 가진 나나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아무리 피곤해도 매일 100개씩 스쿼트를 하고 잠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셀럽들의 몸매를 만드는 스타 트레이너들 역시 하체 슬리밍을 위한 베스트 운동으로 스쿼트를 꼽죠. 매끈한 종아리 라인은 물론 탄탄한 허벅지까지 책임져주는 스쿼트, 오늘부터 바로 시작해 볼까요?

Work. Those. Glutes. Tune in at 1pm EST on @victoriassecret’s Facebook Live to see @hoskelsa’s full workout & more! #TrainLikeAnAngel

Victoria Sport(@victoriasport)님이 게시한 동영상님,

    에디터
    공인아
    포토그래퍼
    Getty Images / Imazin, Splash News,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