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2017년형 뉴 슈퍼푸드를 찾아서

2017.01.12

by 우주연

    2017년형 뉴 슈퍼푸드를 찾아서

    100세 시대를 살고 있는 지금, 블루베리, 브로콜리, 양파… 등의 슈퍼 푸드는 이제 진부하지 않나요?
    ‘세상에 이런 음식도 있었어?’ 하고 놀랠 2017년형 새로운 슈퍼푸드 5!

    아쿠아 파바 (Aquafaba)

    병아리의 머리와 닮았다고해서 붙여진 이름 병아리 콩. 단백질이 풍부하지만 열량은 적어  훌륭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꼽히고 있습니다.

    병아리의 머리와 닮았다고해서 붙여진 이름, 병아리 콩.
    단백질이 풍부하지만 열량은 훨씬 적은 특성덕에 훌륭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병아리콩을 갈아 후무스 (Hummus)로 먹기도 합니다. 나초 딥핑 소스로 제격이죠.

    미국에서는 병아리콩을 갈아 후무스 (Hummus)로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늦은밤 혹은 영화 감상의 훌륭한 친구, 나초 딥핑 소스로 제격이죠.

    혹은 샐러드와 함께 먹기도 하고요.
    그런데 아쿠아 파바가 무엇이냐고요?

    바로 병아리 콩을 삶은 물을 말합니다. 
    ‘Aqua(물)+ Faba(콩)’ 두 단어가 조합되어 나온 말인데, 원래는 채식주의자들이 달걀을 대체하고자 만든 레시피랍니다.


    빵이나 케이크 류를 만들 때 달걀의 흰자 대신 이 아쿠아 파바를 이용해 크림을 만들 수도 있는 것이죠.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덕에 많은 새로운 슈퍼푸드로 불리고 있답니다.

    할리우드 대표 건강 스타, 기네스 펠트로 역시 매일 아침 아쿠아 파바를 이용해 팬케이크를 만들어 먹는다고 하네요.

    A photo posted by goop (@goop) on

    모링가 (Moringa)

    인도와 아프리카 등에서 자생하는 식물 중의 하나, 모링가!  아프리카에서는 '녹색 우유, 생명의 나무'라고 불릴 정도로 단백질, 비타민이 풍부하고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슈퍼푸드의 하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인도와 아프리카 등에서 자생하는 식물 중의 하나, 모링가! 아프리카에서는 ‘녹색 우유, 생명의 나무’라고 불릴 정도로 단백질, 비타민이 풍부하고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슈퍼푸드의 하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모링가잎을 가루로 만들어 스무디로 함께 갈아마시거나, 녹차 대신 찬물에 우려먹어도 좋습니다.  시금치처럼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눈 건강 유지에도 탁월하답니다.

    모링가 잎을 가루로 만들어 스무디로 함께 갈아마시거나, 녹차 대신 찬물에 우려먹어도 좋습니다. 시금치처럼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눈 건강 유지에도 탁월하죠.

    시중에 파는 모링가 파우더!

    시중에 파는 모링가 파우더!

    요거트에 모링가 파우더를 2-3 스푼 넣고 믹서로 갈면 예쁘고 맛좋은 그린 요거트 볼이 완성된답니다!

     

    마카 (Maca)

    페루의 산삼이라 불리는 식물, 마카! 해발 4,000m에 달하는 고산 지역인 안데스 산맥에서는 단 두가지의 식물만 재배할 수 있다고합니다. 바로 감자와 마카인데요.

    페루의 산삼이라 불리는 식물, 마카! 해발 4,000m에 달하는 고산 지역인 안데스 산맥에서는 단 두가지의 식물만 재배할 수 있다고합니다. 바로 감자와 마카인데요.

    강력한 호르몬 조절을 도와주기 때문에 남성들에게는 비아그라로, 여성들에게는 탁월한 갱년기 치료제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강력한 호르몬 조절을 도와주기 때문에 남성들에게는 비아그라로, 여성들에게는 탁월한 갱년기 치료제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고소한 맛 덕에 우유나 요거트와 함께 갈아 먹어도 좋습니다. 마카 스무디에 치아씨드를 넣고 바나나, 견과류, 초콜릿 조각을 얹으면 식사대용으로도 그만!

      A photo posted by Guzel Gida (@guzel_gida) on

    ‘피부 미녀’ 미란다 커 역시 고지 베리와 마카 파우더를 함께 갈아마시는 고지-마카 스무디의 열렬한 팬으로 알려진 바 있답니다.

    A photo posted by Miranda (@mirandakerr) on

       

    스피룰리나 (Spirulina)

    세포벽이 얇은 다세포 생물, 스피룰리나! 종합비타민제로도 알려져 있는 스피루리나는 필수 아미노산 및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혈관 질환 예방, 당뇨병 개선 등 다양한 효능까지 기대할 수 있는 건강보조이죠.

    세포벽이 얇은 다세포 해조 생물, 스피룰리나! 종합비타민제로도 알려져 있는 스피루리나는 필수 아미노산 및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혈관 질환 예방, 당뇨병 개선, 면역력 강화 등 다재다능한 효능을 지녔답니다.

    아사이 볼처럼 스피룰리나 파우더를 이용해 스피룰리나 볼을 만들어보세요! 아사이 보다 약 10배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알레르기 치료제로도 효과가 좋답니다.

    HBFIT.com의 대표이자 DJ인 건강 미인 한나 브로프만이 즐겨먹는 차, 스피룰리나 티!

    녹차 파우더와 1:1로 섞어 마시면 역한 냄새는 사라지고, 디톡스 효과는 2배로 늘어난다고 합니다.

     

    벅고 베리 (Sea Buckthorn Berry)

    영하 40도에서도 재배가 가능한 벅손 베리는 몽고에서 비타민 나무로 불릴 만큼 비타민이 풍부한 열매입니다. 러시아에서는 이 열매를 치즈나 우유와 함께 먹거나, 불에 가열해 소스로 만들어 먹기도 하죠.  갈증을 멎게하고 감기, 해열제로도 쓰인답니다.

    영하 40도에서도 재배가 가능한 벅손 베리는 몽고에서 비타민 나무로 불릴 만큼 비타민이 풍부한 열매입니다. 러시아에서는 이 열매를 치즈나 우유와 함께 먹거나, 불에 가열해 소스로 만들어 먹기도 하죠. 갈증을 멎게하고 감기, 해열제로도 쓰인답니다.

    언뜻보면 금감 나무처럼 생겼죠?

    시트러스 계열의 향긋한 향을 맡으면 스트레스가 완화되는 효과가 있죠.
    벅고 베리를 말리면 훌륭한 찻잎으로 탄생합니다.

    얼음을 동동 띄워 아이스 음료로도 즐길 수 있고요.

    열매에서 추출되는 벅고 베리 오일은 안티에이징 케어로도 효과 만점!
    피부 세포 재생 기능을 가지고 있어 선크림에도 자주 들어가는 원료랍니다.

    A photo posted by Weleda (@weleda_usa) on

      에디터
      우주연
      포토그래퍼
      FLICKR, COURTESY OF NUTRITIONSTRIPPED,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