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낮져밤이? UV TATTOO(네온 타투)의 반전매력!

2017.01.18

by 홍국화

    낮져밤이? UV TATTOO(네온 타투)의 반전매력!

    클럽 조명에 발광하는 문신이라고?

    낮과 밤이 다른 반전매력, ‘UV 타투(네온 타투)’의 신세계!

    c342558ecbc2f78415bb153035b68a9b

    헐리우드 스타들이 가장 즐겨하는 손가락 타투! 평소엔 평범한 레터링 같지만 푸르스름한 클럽 조명(블랙 라이트)에 ‘번쩍’하고 야광색으로 변하는 타투도 있답니다. ‘UV 타투(네온 타투)‘로 불리죠.

    Guy Tang®(@guy_tang)님이 게시한 동영상님,

    지난 여름을 강타한 ‘UV 염색‘을 기억하시죠? 겉보기엔 평범한 무지개 염색이지만 클럽 조명 아래 화려하게 변신!

    White-Ink-Tattoo-Finger-Tattoos

    메이크업과 네일까지 UV 변신은 무한대! 손가락에 새긴 타투와 UV 네일까지 덧바르니 포스가 굉장하군요?

    UV 타투의 매력은 일찌감치 스타들이 알아봤어요. 헐리우드 스타들의 단골 타투이스트, 존 보이(Jonathan Valena, JonBoy)에게 타투를 새긴 제인 말리크(ZAYN) 손가락을 보시죠!

    May the force be with you @zayn #uvink #starwars #jonboytattoo c/s ∴jon✞boy∴ p/v(@jonboytattoo)님이 게시한 사진님,

    가운데 손가락에 <스타워즈> 라이트 세이버를 새긴 제인 말리크! 

    재치있게 검 부분을 UV 잉크로 채워 블랙 라이트(Black Light) 아래 광선검이 켜지는 것처럼 연출되는군요? 

    UV 타투는 어떻게 새기는 걸까요? UV 잉크는 일반 타투 잉크보다 피부 속 더 깊숙히 침투한답니다. 

    XMWaWbu

    잉크 통마저 반짝 반짝 예쁘죠? 하지만 피부과 전문의 조엘 슐레징어(Joel Schlessinger)는  UV 타투 시술을 주의하라고 말합니다. 타투는 새기는 방법이나 잉크에 따라 다양한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는데다, UV 잉크 속엔 어둠 속에서 발광하는 ‘인’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이라네요. FDA(미국 식품의약국)에서는 따로 타투 잉크에 대한 규제를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한 번의 시술로 내 몸에 얼마나 많은 ‘인’이 들어가는 지 알 수 없답니다.

    Iván Gómez(@_exode)님이 게시한 동영상님,

    하지만, 위험부담을 안고도 많은 사람들이 UV 타투에 푹 빠져 있답니다.  평상시 보이질 않다가 블랙 라이트 아래서만 나타나기 때문에 타투가 부담스러웠던 사람들에게 제격!

    Wylee Wadsworth(@wylegalink)님이 게시한 사진님,

    Black-Light-Tattoo-Ideas

    기존의 타투 위에 UV 잉크로 새로운 문양을 더할 수도 있고요!

    circa 1930:  A woman having her back tattooed.  (Photo by General Photographic Agency/Getty Images)

    우리나라에서도 이제는 타투가 꽤 대중화됐지만, ‘의사 자격증’ 없는 시술은 불법 입니다. 타투가 피부 진피층 깊숙이 잉크를 넣는 시술이라 국내에서는 의료법과 보건법에 의해 ‘의료 행위’로 간주되기 때문! 일본도 법적으로는 마찬가지만 사용자의 판단에 맡기는 편입니다. 미국은 몇 개의 주를 제외하곤 합법. 타투를 하는 건 결국 본인의 결정이지만 타투이스트는 까다롭게 선택해야하죠.

    MANILA, PHILIPPINES - SEPTEMBER 28:  A woman gets tattooed by a tattoo artist during the Dutdutan Tattoo Festival on September 28, 2013 in Manila, Philippines. The festival is the biggest tattoo exposition in Manila attracting enthusiasts from Malaysia, Indonesia, Singapore, Japan, Guam, Germany and the United States.  (Photo by Dondi Tawatao/Getty Images)

    ■타투하기 전 체크 포인트■ ① 무조건 저렴한 곳 보다는 경험이 많은 베테랑 타투이스트에게 받을 것. ②매장은 병원만큼 위상 상태가 깨끗해야 함. 타투를 시작할 때 새로운 바늘과 잉크를 개봉하는 지, 새 장갑을 착용하는 지 반드시 체크할 것. ③시술 공간은 스테인리스나 메탈을 사용한 곳일수록 좋다. 대리석, 돌, 나무는 작은 구멍이 많아 위생적이기 어렵기 때문. ④타투 잉크 알러지가 있는지 반드시 사전 검사를 해볼 것. ⑤시술 전 충분한 시간을 갖고 고민하고 타투이스트에 대한 꼼꼼한 사전 조사를 거칠 것.

    glow-in-the-dark-tattoo-21

    화려한 UV 타투의 매력엔 푹 빠졌지만, 아무리 심사숙고해도 타투할 자신이 없다면? 표피에 가볍게 새기는 헤나 혹은 타투 스티커를 활용해보세요!

    rienks-bundle-0-home-flip

    올여름을 강타했던 ‘타투 스티커’의 UV 버전이죠. 원하는 모양을 원하는 부위에 붙이기만 하면 끝!

    lapcos

    랩코스(LAPCOS)가 지난 여름 출시했던 라이팅-업 바디 타투. 클럽 조명에 빛나는 UV 스티커의 매력이 굉장하군요! 물 없이 체열로 붙이는 스티커라 찢어질 염려도 없답니다. 한번 붙이면 길게는 사흘간 유지되니 손가락이나 손목, 목덜미와 같이 자주 드러나는 부위에 포인트로 붙여주면 좋겠죠?

      에디터
      홍국화
      사진
      Getty Images/Imazins,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