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모공을 넓게 만드는 사소한 습관

2017.02.02

by 공인아

    모공을 넓게 만드는 사소한 습관

    답이 보이지 않는 모공 다이어트, 몇 가지만 기억하면 성공할 수 있어요.

    묵은 각질을 그대로 방치한다

    피지와 노폐물이 쌓일수록 모공은 넓어질 수 밖에 없어요.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저자극 각질제거제 또는 클레이 마스크로 딥 클렌징을 해주세요. 각질 케어만으로도 모공이 조금씩 확장되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피지가 많이 만들어지면 배출해야 하는 양도 많아질테고  그럼 모공은 당연히 넓어지겠죠? 때문에 피지와 노폐물은 제때 잘 비워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저자극 각질제거제 또는 클레이 마스크로 딥 클렌징을 해주세요. 각질 케어만으로도 모공이 조금씩 확장되는 것을 막을 수 있으니까요.

    모공이 넓어질까봐 운동을 하지 않는다

    땀을 많이 흘리면 모공이 넓어진다는 속설이 있죠? 하지만 모공과 땀구멍은 엄연히 다릅니다. 모공으로는 피지가 분비되어 나오고 땀구멍으로는 땀샘에서 만들어진 땀이 나와요. 즉, 땀이 많이 나온다고 해서 모공이 넓어지는 것은 아니란 사실! 적당한 운동은 노폐물을 배출시켜 모공을 오히려 건강하게 만들어준답니다.

    땀을 많이 흘리면 모공이 넓어진다는 속설이 있죠? 하지만 모공과 땀구멍은 엄연히 다릅니다. 모공으로는 피지가 분비되어 나오고 땀구멍으로는 땀샘에서 만들어진 땀이 나와요. 즉, 땀이 많이 나온다고 해서 모공이 넓어지는 것은 아니란 사실! 적당한 운동은 모공 속의 노폐물을 배출시켜 모공을 오히려 건강하게 만들어준답니다.

    블랙 헤드를 손으로 짠다

    피부 분비가 많은 부분을 손으로 짜는 것만큼 어리석은 행동이 없어요. 모공을 자극하면 굳은살 효과로 주변의 피부가 점점 두꺼워지며 모공이 더욱 도드라져 보입니다.

    피지 분비가 많은 부분을 손으로 짜는 것만큼 어리석은 행동이 없어요. 모공을 자극하면 굳은살 효과로 주변의 피부가 점점 두꺼워지며 모공이 더욱 도드라져 보입니다. 그 어떤 응급 상황이 와도 손으로 짜는 건 절대 금지!

    뜨거운 물로 세안한다

    모공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건 바로 기온! 기온이 1도만 올라가도 피지선 활동이 10% 증가한다는 사실을 아세요? 때문에 뜨거운 물로 세안하면 수분 배출을 촉진시켜 모공을 넓히는 주요 원인이 된답니다. 약간 시원한 물로 세안한 뒤 찬물로 패팅해 세안을 마무리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모공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건 바로 기온! 기온이 1도만 올라가도 피지선 활동이 10% 증가한다는 사실을 아세요? 때문에 뜨거운 물로 세안하는 것은 수분 배출을 촉진시켜 모공을 넓히는 주요 원인이 된답니다.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 뒤 찬물로 패팅해 세안을 마무리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밀가루 음식을 자주 먹는다

    유제품이나 정제된 쌀, 밀가루, 탄산음료 등 당 지수가 높은 식품은 피지 분비량을 촉진시켜 모공을 확장시킵니다. 모공을 지키고 싶다면 신선한 과일이나 채소, 해산물, 견과류 등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세요.

    유제품이나 정제된 쌀, 밀가루, 탄산음료 등 당 지수가 높은 식품은 피지 분비량을 촉진시켜 모공을 확장시킵니다. 모공을 지키고 싶다면 되도록 인스턴트 음식을 피하고 신선한 과일이나 채소, 해산물, 견과류 등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세요.

    화이트 헤드를 그대로 둔다

    ‘거뭇거뭇한 블랙헤드는 아니니까 괜찮아’ 하며 화이트헤드를 내버려 뒀다고요? 그게 바로 모공을 넓힌 주범일 수 있습니다. 세심한 클렌징으로도 닦이지 않는 화이트헤드는 스팀으로 벌려서라도 제거해줘야 모공이 더 넓어지지 않습니다. 모공 속을 깨끗이 청소한 후에는? 차갑게 보관해둔 수분 세럼을 발라 다시 탄탄하게 조여주세요.

    ‘그래도 거뭇거뭇한 블랙헤드는 아니니까 괜찮아’ 하며 화이트헤드를 내버려 뒀다고요? 그게 바로 모공을 넓힌 주범일 수 있습니다. 세심한 클렌징으로도 닦이지 않는 화이트헤드는 스팀으로 모공을 벌려서라도 제거해줘야 모공이 더 넓어지지 않습니다. 모공 속을 깨끗이 청소한 후에는? 차갑게 보관해둔 수분 세럼을 발라 다시 탄탄하게 조여주세요.

    이미 넓어진 모공이니 포기한다

    냉정하게 말하면, 이미 타원형으로 늘어져버린 모공은 다시 작고 동그랗게 돌아오지 않아요. 하지만 그렇다고 포기해버리면 모공은 점점 더 넓어져 겉잡을 수 없을 지경으로 번집니다. 모공 전용 제품으로 효과를 못 봤다면 안티에이징 라인을 사용해보세요. 간단한 마사지를 더해주면 얼굴에 탄력이 생기면서 모공 사이즈가 눈에 띄게 줄어들 거예요.

    냉정하게 말하면, 이미 타원형으로 늘어져버린 모공은 다시 작고 동그랗게 돌아오지 않아요. 하지만 그렇다고 포기해버리면 모공은 점점 더 넓어져 겉잡을 수 없을 지경으로 번집니다. 모공 전용 제품으로 효과를 못 봤다면 안티에이징 케어 쪽으로 눈을 돌려보세요 간단한 마사지를 더해주면 얼굴에 탄력이 생기면서 모공 사이즈가 눈에 띄게 줄어들 거예요.

      에디터
      공인아
      포토그래퍼
      Getty Images / Imazin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