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2017 꿈의 여행지

2017.02.10

by 이혜민

    2017 꿈의 여행지

    ‘올해 휴가는 어디로 가지?’
    파리, 런던, 뉴욕… 모두가 다 아는 그런 도시도 좋지만, 조금은 색다른 매력이 있는 나만의 숨겨진 여행지는 어떨까요?
    <보그>가 선정한 꿈의 여행지 17곳, 지금 시작합니다.

    2017 바캉스 준비, 너무 이른 것 같나요?

    2017 바캉스 준비,
    너무 이른 것 같나요?

    지금부터 조금씩 준비해야 여름에 만족스러운 휴가를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지금부터 조금씩 준비해야 여름에 만족스러운 휴가를 즐길 수 있다는 사실.

    그 시작은 어딜 갈지 결정하는 것!

    그 시작은 어딜 갈지 결정하는 것!

    누구나 다 아는 로망의 도시, 파리/뉴욕/런던/프라하도 좋겠지만 숨겨진 보석 같은 공간은 더욱 특별하지 않을까요?

    누구나 다 아는 로망의 도시, 파리/뉴욕/런던/프라하도 좋겠지만,
    다른 이들은 잘 모르는 숨겨둔 보석 같은 공간으로의 여행은 더욱 특별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상상했던 것 그 이상의 행복을 안겨줄 ’꿈의 여행지 17곳’! (※아래 순서는 도시명 알파벳순을 따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상상했던 것 그 이상의 행복을 안겨줄 ’꿈의 여행지 17곳’!
    ※아래 순서는 도시명 알파벳순을 따릅니다※

    알바라신 Albarracín, SPAIN 스페인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로 손꼽히는 곳. 해발 2천미터 이상에 위치한 깊은 협곡의 돌산 안에 세워진 마을로, 중세시대 고즈넉한 건물이 마치 시간 여행을 한 것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마을 내에 자동차가 들어갈 수 없는 친환경 도시.

    알바라신 Albarracín, SPAIN
    스페인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로 손꼽히는 곳.
    해발 2천미터 이상에 위치한 깊은 협곡의 돌산 안에 세워진 마을로, 중세시대 고즈넉한 건물이 마치 시간 여행을 한 것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마을 내에 자동차가 들어갈 수 없는 친환경 도시.

    베르겐 Bergen, NORWAY 노르웨이 제 3의 도시이자 가장 중요한 항구 도시. 북유럽 특유의 매혹적인 디자인과 포근한 색감의 집들이 모여 정겨우면서도 매혹적인 이미지를 선사한다. 깎아지른 피요르드의 장엄함을 담은 숲과 바다는 한 폭의 그림.

    베르겐 Bergen, NORWAY
    노르웨이 제 3의 도시이자 가장 중요한 항구 도시.
    북유럽 특유의 매혹적인 디자인과 포근한 색감의 집들이 모여 정겨우면서도 매혹적인 이미지를 선사한다. 깎아지른 피요르드의 장엄함을 담은 숲과 바다는 한 폭의 그림.

    바이버리 Bibury, ENGLAND 영국 런던 근교에 위치한 코츠월드의 작은 시골. 예술가 윌리엄 모리스가 영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이라 극찬하며 정착한 곳. 마을 전체를 둘러싼 초록의 싱그러움과 건물을 타고 올라간 담쟁이 등 조용하고 잔잔한 슬로우 라이프를 선호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바이버리 Bibury, ENGLAND
    영국 런던 근교에 위치한 코츠월드의 작은 시골 마을.
    예술가 윌리엄 모리스가 영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이라 극찬하며 정착한 곳. 마을 전체를 둘러싼 초록의 싱그러움과 건물을 타고 올라간 담쟁이 등 조용하고 잔잔한 슬로우 라이프를 선호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블레드 Bled, SLOVENIA 슬로베니아의 북서부에 위치한 휴양지. 알프스 산맥에서 흘러 내려온 맑고 깨끗한 물이 호수가 되어 동화 속 한 장면을 떠올리게 하는 이곳은 발킨 지방으로 여행을 떠난 이들이라면 꼭 들려야 할 로망의 공간으로 불리운다.

    블레드 Bled, SLOVENIA
    슬로베니아의 북서부에 위치한 휴양지.
    알프스 산맥에서 흘러 내려온 맑고 깨끗한 물이 호수가 되어 동화 속 한 장면을 떠올리게 하는 이곳은 발킨 지방으로 여행을 떠난 이들이라면 꼭 들려야 할 로망의 공간으로 불리운다.

    코헴 Cochem, GERMANY 독일 서부의 모젤강을 따라 형성된 작은 마을. 아기자기한 건물과 아담하고 정겨운 골목, 마을 중앙에 자리한 코헴성이 주요 볼거리. 화이트 와인의 생산지 답게 마을 곳곳에 스며든 향긋한 내음이 여행 내내 즐거운 기분을 안겨줄 것이다.

    코헴 Cochem, GERMANY
    독일 서부의 모젤강을 따라 형성된 작은 마을.
    아기자기한 건물과 아담하고 정겨운 골목, 마을 중앙에 자리한 코헴성이 주요 볼거리. 화이트 와인의 생산지 답게 마을 곳곳에 스며든 향긋한 내음이 여행 내내 즐거운 기분을 안겨줄 것이다.

    콜마르 Colmar, FRANCE 프랑스 북동부 알자스 지방의 풍광을 잘 간직한 도시. 미야자키 하야오의 애니메이션 의 배경이 된 마을로, 최근 한 광고에 등장하며 신혼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다. 걷는 곳마다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이곳에 가려면 프랑스 파리 보다 스위스 바젤에서 가는 걸 추천한다.

    콜마르 Colmar, FRANCE
    프랑스 북동부 알자스 지방의 풍광을 잘 간직한 도시.
    미야자키 하야오의 애니메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배경이 된 마을로, 최근 한 광고에 등장하며 신혼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다. 걷는 곳마다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이곳에 가려면 프랑스 파리 보다 스위스 바젤에서 가는 걸 추천한다.

    디낭 Dinant, BELGIUM 벨기에 남부의 뫼즈강 동쪽 기슭을 따라 뻗은, 높이 90m의 석회암 벼랑 밑에 있는 마을. 작고 조용하지만 아름다운 풍경으로 감탄을 자아내게하는 이곳은 색소폰을 만든 A.색스가 태어난 마을로 거리 곳곳에 다양한 모양의 색소폰이 걸려 있는 게 특징이다.

    디낭 Dinant, BELGIUM
    벨기에 남부의 뫼즈강 동쪽 기슭을 따라 뻗은, 높이 90m의 석회암 벼랑 밑에 있는 마을.
    작고 조용하지만 아름다운 풍경으로 감탄을 자아내게하는 이곳은 색소폰을 만든 A.색스가 태어난 마을로 거리 곳곳에 다양한 모양의 색소폰이 걸려 있는 게 특징이다.

    히트호른 Giethoorn, NETHERLANDS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근처에 위치한, 7킬로미터의 좁은 수로를 따라 형성된 동네. 12세기 지중해의 대홍수를 피해 이주하면서 생긴 마을로, 네덜란드의 베니스라는 별명을 지녔다. 아기자기한 집들과 그 주변을 가득 채운 야생화를 보며 물위를 거니는, 평화롭고 여유로운 시간.

    히트호른 Giethoorn, NETHERLANDS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근처에 위치한, 7킬로미터의 좁은 수로를 따라 형성된 동네.
    12세기 지중해의 대홍수를 피해 이주하면서 생긴 마을로, 네덜란드의 베니스라는 별명을 지녔다. 아기자기한 집들과 그 주변을 가득 채운 야생화를 보며 물위를 거니는, 평화롭고 여유로운 시간.

    그뤼예르 Gruyères, SWITZERLAND 스위스 알프스 산 속의 작고 예쁜 중세 마을. 프랑스어로 ‘학’을 의미하는 이곳은 11세기에 지어진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유서 깊은 도시. 그뤼예르 치즈의 고장으로, 작지만 활기찬 분위기가 정겹다.

    그뤼예르 Gruyères, SWITZERLAND
    스위스 알프스 산 속의 작고 예쁜 중세 마을.
    프랑스어로 ‘학’을 의미하는 이곳은 11세기에 지어진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유서 깊은 도시. 그뤼예르 치즈의 고장으로, 작지만 활기찬 분위기가 정겹다.

    할슈타트 Hallstatt, AUSTRIA 오스트리아 잘츠카머구트 지역에 있는 호수 마을. 호수 기슭 경사면을 깍아 집을 만든 오래된 도시로, 도시명의 ‘hal’이 고대 켈트어로 소금을 일컬을 만큼 소금이 유명하다. 1997년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등재되며 유럽 배낭여행자들이 선망하는 여행지가 되었다.

    할슈타트 Hallstatt, AUSTRIA
    오스트리아 잘츠카머구트 지역에 있는 호수 마을.
    호수 기슭 경사면을 깍아 집을 만든 오래된 도시로, 도시명의 ‘hal’이 고대 켈트어로 소금을 일컬을 만큼 소금이 유명하다. 1997년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등재되며 유럽 배낭여행자들이 선망하는 여행지가 되었다.

    코토르 Kotor, MONTENEGRO 세르비아 몬테네그로 공화국 남부의 항만 도시. 아드리아 해 연안 발칸반도에 위치한 이곳은 ‘검은산’이라는 뜻처럼 90% 이상이 산악지대로 이루어져 있다. 중세 세르비아 네만리치 왕가에 의해 지어진 성벽과 바다로 둘러싸인 매력적인 곳.

    코토르 Kotor, MONTENEGRO
    세르비아 몬테네그로 공화국 남부의 항만 도시.
    아드리아 해 연안 발칸반도에 위치한 이곳은 ‘검은산’이라는 뜻처럼 90% 이상이 산악지대로 이루어져 있다. 중세 세르비아 네만리치 왕가에 의해 지어진 성벽과 바다로 둘러싸인 매력적인 곳.

    마샬슬록 Marsaxlokk, MALTA 몰타 섬 남부의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 마을. 해변가를 수놓은 화려한 색감의 조형물과 새파란 물 위에 떠있는 무지개색 배가 이국적인 아름다움을 완성한다. 재래시장인 선데이마켓이 특히 유명하다.

    마샬슬록 Marsaxlokk, MALTA
    몰타 섬 남부의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 마을.
    해변가를 수놓은 화려한 색감의 조형물과 새파란 물 위에 떠있는 무지개색 배가 이국적인 아름다움을 완성한다. 재래시장인 선데이마켓이 특히 유명하다.

    포르투 Porto, PORTUGAL 포르투갈 북부에 위치한, 리스본에 버금가는 제 2의 도시. 수백 년의 전통을 지닌 건축물과 구스타프 에펠의 제자 테오필 세이리그가 만든 철제 다리, 동 루이스 1세의 조화가 아름다운 곳. 해리포터의 배경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당도가 높고 쌉쌀한 맛을 지닌 포트 와인의 원산지다.

    포르투 Porto, PORTUGAL
    포르투갈 북부에 위치한, 리스본에 버금가는 제 2의 도시.
    수백 년의 전통을 지닌 건축물과 구스타프 에펠의 제자 테오필 세이리그가 만든 철제 다리, 동 루이스 1세의 조화가 아름다운 곳. 해리포터의 배경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당도가 높고 쌉쌀한 맛을 지닌 포트 와인의 원산지다.

    탈린 Tallinn, ESTONIA 에스토니아의 수도, 발트해 핀란드만 연안에 있는 항만 도시. 8백년 이상의 돌담길이 그대로 보존된 구시가지는 북유럽 최고 관광 포인트로 손꼽힌다. 시내를 한 바퀴 도는 데 몇 시간도 채 걸리지 않지만, 시간에 따른 빛의 온도가 달라 매 순간 색다른 매력을 준다.

    탈린 Tallinn, ESTONIA
    에스토니아의 수도, 발트해 핀란드만 연안에 있는 항만 도시.
    8백년 이상의 돌담길이 그대로 보존된 구시가지는 북유럽 최고 관광 포인트로 손꼽힌다. 시내를 한 바퀴 도는 데 몇 시간도 채 걸리지 않지만, 시간에 따른 빛의 온도가 달라 매 순간 색다른 매력을 준다.

    텔라로 Tellaro, ITALY 이탈리아 북서부에 위치한 해변 마을. 여행전문지가 선정한 ‘유럽의 가장 아름다운 마을 12’ 중에 뽑혔을 만큼 뛰어난 경관을 자랑한다. 최근 국내에도 잘 알려진 이탈리아 친퀘테레(Cinque Terre)와 유사한 파스텔톤 집들이 특색으로, 가히 ‘사랑스러운 마을’이라 할만하다.

    텔라로 Tellaro, ITALY
    이탈리아 북서부에 위치한 해변 마을.
    여행전문지가 선정한 ‘유럽의 가장 아름다운 마을 12’ 중에 뽑혔을 만큼 뛰어난 경관을 자랑한다. 최근 국내에도 잘 알려진 이탈리아 친퀘테레(Cinque Terre)와 유사한 파스텔톤 집들이 특색으로, 가히 ‘사랑스러운 마을’이라 할만하다.

    텔치 Telč, CZECH REPUBLIC 체코 남동부에 위치한 역사 도시.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지정된 소소하고 조용한 마을이지만, 르네상스 시대의 뛰어난 건축물과 예술의 집합체로 거리 곳곳이 그림 풍경 같다. 알록달록한 파스텔톤 건물들이 줄 지어 서있는 광장이 대표.

    텔치 Telč, CZECH REPUBLIC
    체코 남동부에 위치한 역사 도시.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지정된 소소하고 조용한 마을이지만, 르네상스 시대의 뛰어난 건축물과 예술의 집합체로 거리 곳곳이 그림 풍경 같다. 알록달록한 파스텔톤 건물들이 줄 지어 서있는 광장이 대표.

    브로츠와프 Wroclaw, POLAND 폴란드 바르샤바, 크라쿠프와 함께 자주 언급되는 제 3의 도시. 제 2차 세계대전이 끝나기 전까지 독일 영토였던 이곳은 바로 옆에 체코, 오스트리아, 독일이 인접해 있어 다양한 문화가 혼재해 있다. 소박하고 따뜻한 색감과 풍경으로 동유럽의 아름다움을 대변해준다.

    브로츠와프 Wroclaw, POLAND
    폴란드 바르샤바, 크라쿠프와 함께 자주 언급되는 제 3의 도시.
    제 2차 세계대전이 끝나기 전까지 독일 영토였던 이곳은 바로 옆에 체코, 오스트리아, 독일이 인접해 있어 다양한 문화가 혼재해 있다. 소박하고 따뜻한 색감과 풍경으로 동유럽의 아름다움을 대변해준다.

    꿈의 여행지를 보는 것만으로도 이미 여행을 떠난 느낌이죠?

    어때요, 꿈의 여행지를 보는 것만으로도 이미 휴가가 시작된 느낌 아닌가요?

    대도시의 시끌벅적한 열기는 없지만, 그 어느 곳보다 고요하고 한적한, 낭만이 깃든 이곳에서 제대로 된 힐링을 만끽하세요!

    대도시의 시끌벅적한 열기는 없지만,
    그 어느 곳보다 고요하고 한적한, 낭만이 깃든 공간에서의 힐링!

    당신이 꿈꾸는 여행지는 어디인가요?

    당신이 꿈꾸는 여행지는 어디인가요?

      포토그래퍼
      Getty Images/Imazins, Courtesy Photos
      컨트리뷰팅 에디터
      이혜민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