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Stage
교향악축제
교향악축제 4월의 예술의전당은 교향악으로 채워진다. 국내를 대표하는 19개 교향악단과 홍콩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참여한다. 2016년 퀸 엘리자베스 국제음악콩쿠르 우승자인 피아니스트 루카스 본드라첵, 서울 국제음악콩쿠르 최고 순위자인 바리톤 김기훈 등 전년 콩쿠르 우승자들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피아니스트 김정원, 정경화의 제자로 화제가 된 크리스텔 리, 각종 국제콩쿠르를 석권 중인 김봄소리 등이 협연한다. 4월 1일부터 23일까지,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뮤즈 인시티 페스티벌
국내 최초의 여성 뮤지션 페스티벌이다. 헤드라이너 노라 존스와 함께 코린 베일리 래, 리사 오노, 케렌 앤, 프리실라 안, 레이첼 야마가타, 렌카, 리사 해니건, 캣 프랭키 등의 해외 뮤지션과 김윤아, 이효리, 조원선, 윤하, 이아립, 라이너스의 담요, 한희정, 요조, 타루 등이 참여한다. 4월 23일,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
전주국제영화제
올해에도 풍성한 영화들이 마련된다. ‘전주시네마프로젝트 2017’의 선정작 세 편을 눈여겨볼 만하다. 대한민국 선거를 다룬 <N프로젝트>(가제), 제주도에 사는 시인이 소년을 만나면서 감정에 휩쓸리는 <시인의 사랑>, <철원기행>으로 베를린국제영화제 ‘포럼’ 부문에 초대된 김대환 감독의 <초행>이 선정됐다. 마이클 윈터바텀 특별전도 연다. 감독에 대한 단순한 조명이 아닌 1900년대 이후 유럽에 대한 시선을 다루고자 했다. 4월 27일부터 5월 6일까지, 전주시 일대.
- 에디터
- 김나랑
- 포토그래퍼
- COURTESY PHOTOS
추천기사
인기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