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

반려 식물이 있는 공간

2017.05.23

반려 식물이 있는 공간

남서풍이 잦아들면서 드디어 미세 먼지로부터 해방됐다고 쾌재를 부르고 있나요? 하지만 여름이라고 방심할 순 없어요. 1년 내내 기승을 부리는 실내 미세 먼지 역시 무시할 수 없으니까요.

22nd April 1970:  A girl wearing a face mask to highlight the problems of air pollution during the Earth Day celebrations in New York.  (Photo by Keystone/Getty Images)

조금이라도 더 안전하고 숨 쉬기 편안한 공간을 원하나요? 그렇다면 공기 정화 식물을 집 안에 들여보세요. 24시간 공기청정기를 풀가동하는 것 이상으로 뛰어난 공기 정화 효과를 볼 수 있을 테니까요.

Poppy Lane(@popandscott)님의 공유 게시물님,

 그렇다면 어떤 식물을 곁에 두는 것이 좋을까요? 식물 문외한이라면, 미 항공 우주국에서 공개한 베스트 공기 정화 식물 리스트를 눈여겨보세요. 나사(NASA)에서 어떤 식물이 밀폐된 공간의 공기를 가장 잘 정화하는지 무려 15년 동안 연구를 계속해 그 결과를 속시원히 공개했답니다.  

1위 아레카 야자 (Areca Palm Tree)

NASA Purifying Score 8.5

인테리어가 예쁜 카페나 레스토랑에서 흔히 만나볼 수 있는 식물이죠? 아레카 야자는 천연 가습기로 불리며 하루에 약 1리터의 수분을 뿜어낸답니다. 공기 정화 능력이 뛰어나고 어떤 공간에 두어도 잘 어울리니 단연 섭외 1순위! 거실이나 침실에 두면 제 역할을 톡톡히 할 거예요.

2위 관음죽 (Lady Palm)
NASA Purifying Score 8.5
관음죽은 암모니아를 잘 흡수하는 특징이 있어서 외국에서는 주로 화장실에 배치해두는 식물이랍니다. 포름알데히드까지 제거해 새집증후군을 극복하는 걸 도와줘요. 사진처럼 우드 스툴 위에 툭 올려두기만 해도 멋스럽고 예쁘죠?

Poppy Lane(@popandscott)님의 공유 게시물님,

 

3위 대나무 야자 (Bamboo Palm)

NASA Purifying Score 8.4

대나무 야자 역시 아레카 야자와 마찬가지로 실내 습도를 올리는 데 매우 효과적이랍니다. 1m 이상의 대나무 야자를 커다란 토분에 심어 TV 옆이나 소파 뒤쪽에 배치해보세요. 실내 공기 질을 높이는 건 물론 이국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을 테니까요.

4위 인도 고무나무 (Rubber Plant)
NASA Purifying Score 8.0
잎이 넓은 인도 고무나무는 공기 중의 유독가스를 흡수하고 머리를 맑게 하는 효과가 있는 식물이랍니다. 관리 또한 쉬워서 가족처럼 편안한 모습으로 오래오래 곁에 머물러줄 거예요.

CELINE SATHAL(@celine.sathal)님의 공유 게시물님,

5위 아이비 (English Ivy)

NASA Purifying Score 7.8

6시간 내에 60% 이상의 오염된 공기를 정화하는 능력을 가진 아이비! 벤젠과 암모니아, 크실렌, 트리클로로에틸렌 등 실내에서 발생하는 유해 화학물질을 없애주는 착한 식물로 유명하답니다. 토기에 담아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도록 연출해보세요.

6위 보스턴 고사리 (Boston Fern)
NASA Purifying Score 7.5
미국에서 특히 인기가 많은 관엽식물인 보스턴 고사리는 포름알데히드를 제거하는 능력을 가진 식물이에요. 건조한 거실이나 사무실에 두면 실내 습도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죠. 다만 수더분한 외모와 달리 다소 성질이 까다로워 기르기는 쉽지 않아요.

Poppy Lane(@popandscott)님의 공유 게시물님,

 

7위 스파티필룸 (Peace Lily)

NASA Purifying Score 7.5

잎이 풍성하고 꽃도 자주 펴서 관상용 식물로 더 잘 알려진 스파티필룸. 알코올과 아세톤, 벤젠, 트리클로로에틸렌 등의 공기 오염 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답니다.

Annemette(@amoesgaard)님의 공유 게시물님,

공기 정화에 효과적인 식물 리스트를 확인했으니, 이제 식물을 이용한 인테리어 팁을 엿볼까요? 식물이 자리한 예쁜 공간을 인스타그램에서 찾았습니다.

다양한 식물이 침대를 둘러싸도록 배치했네요. 마치 열대 휴양지에 온 듯 편안한 기분이 느껴질 것 같아요.

 

한쪽 벽면에 우드 소재의 선반을 불규칙적으로 설치하고 식물과 화병을 자연스럽게 배치한 모습, 참 예쁘죠?

벽면을 타고 흘러내리는 담쟁이 덕분에 다소 심심하던 화이트 & 우드 톤의 인테리어가 확 살아났네요.

<보그> 오디언스 여러분도 위의 사진을 참고해 식물이 있는 아름다운 공간을 꾸며보세요. 쾌적한 실내 공기와 맑은 정신은 보너스입니다.

    에디터
    공인아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